아파트 놀이터, 재미없다고 누가 그래?

입력 2013-06-19 07:16   수정 2013-06-19 08:42

주택시장에서도 아이들 놀기 좋은 시설 갖춘 특화 아파트 등장
어린이 물놀이장, 실내놀이터 등 인기…지켜보는 보호자 위한 '티하우스'도 갖춰



아파트의 놀이터가 진화하고 있다.

아파트 내 놀이터는 보통 단지 내 야외에 조성되어 있다. 하지만 요즘과 같은 장마철이나 땡볕의 한여름이나 추운 겨울에는 유명무실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많은 수요자들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면서 아이가 제대로 놀 수 있는 환경을 갖춘 아파트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도 이 때문이다.

놀이터에서 '알아서 놀다' 들어오기도 현실적으로 어렵다. 각종 범죄에 대한 우려 때문에 부모아 같은 보호자들은 아이들이 노는 모습을 지켜봐야하지만 마냥 기다리기도 여간 힘든일이 아니다. 최근 분양되는 아파트는 이 같은 마음을 헤아린 놀이터들이 선보이고 있다.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단지별로 여름철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물놀이가 가능한 시설을 갖추거나 날씨에 구애 받지 않고 놀 수 있는 실내 놀이터, 키즈카페 등이 제공되고 있다.

‘송도 더샵 그린워크 3차’는 엄마와 아이를 위한 다양한 특화 시설을 도입해 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로 조성된다. 아파트 단지 내 수공간과 어우러진 ‘실내 어린이 놀이터’를 마련했다. 실내 시설로 더운 한 여름이나 추운 한 겨울, 궂은 날씨에도 자녀들이 마음껏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엄마나 보호자가 아이들이 노는 모습을 곁에서 지켜보면서 여유롭게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인 ‘티하우스’도 조성한다. 여기에 어린이들이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야외 어린이 풀장’과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차량을 탑승할 수 있도록 ‘어린이 정류장’도 만들 계획이다. ‘송도 더샵 그린워크 3차’는 이날부터 오는 21일까지 계약 진행한다.

중흥이 경북 구미시 옥계동 일대 공급한 '구미옥계 중흥S-클래스'는 여름철 테마형 물놀이 놀이터로 활용할 수 있는 어린이 놀이터가 들어선다.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사계절 내내 실내에서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다목적 실내 체육관이 들어설 예정이다.

경남 거제시 아주동에서 대우건설이 분양한 ‘거제 마린 푸르지오’도 단지 내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 시설을 마련했다. 어린이 놀이터와 맞닿은 곳에 위치한 아쿠아 가든으로 바닥분수 및 물놀이 공간이 들어설 예정이다. 워터파크 못지 않은 시원한 물놀이가 가능할 전망이다.

대우건설, 동부건설이 이달 김포 풍무지구에 공급하는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은 165㎡ 크기의 야외 어린이 물놀이장과 2000㎡ 규모의 어린이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어린이의 정서발달을 위해 야외학습원, 향토유실수원, 수변생태공원, 유실수원&호기심동물원, 어린이 수목학습장 등으로 구성된 구역도 배치할 계획이다.

GS건설, SK건설, 현대산업개발 컨소시엄은 이달 말 서울 서대문구 남가좌동에 분양하는 ‘DMC가재울4구역’에 어린이 실내 놀이 공간인 키즈카페를 조성할 계획이다. 어린이들이 책을 대여하고 독서도 할 수 있도록 어린이 전용 문고가 도입되고, 아이들을 위한 커뮤니티시설로 단지 내 수영장 등이 들어선다.

업계 관계자는 “아파트 매수심리가 약화된 상황에서 그나마 집을 사는 사람 대부분이 아이 교육이나 보육 때문인 경우가 많다” 며 “아이가 살기 좋은 아파트가 수요를 끌어들이는데 보다 유리하다 보니 건설사들도 설계 단계서부터 신경을 쓰곤 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2억원에 달해.. 비결은?




유부녀, 23세男과 불륜에 정신 뺏기더니 '경악'
'속옷 모델' 女의대생, 적나라하게 찍다 결국
양현석, 싸이로 떴다가 '300억' 날려…대반전
女배우들, 조폭 생일파티서 비키니 입고…
경리, 충격 성희롱 "너의 자궁에다 한바탕…"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