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정관신도시 3차 EG더원, '부산의 분당'에 들어서는 2700가구 대단지

입력 2013-06-19 17:11   수정 2013-06-20 08:51

해운대·서면 20분 거리…모든 가구에 지하창고
인근 프리미엄 아울렛 개장 등 편의시설 완비




부산의 동쪽 가장자리인 기장군 정관면 일대 425만여㎡에 개발 중인 정관신도시는 ‘부산의 분당’으로 불린다. 주거여건이 쾌적하고 서울 강남권과 가까운 분당신도시와 유사한 점이 많아서다. ‘부산의 강남’인 해운대와 인접한 정관신도시는 2만8000여가구, 인구 8만6000여명을 수용하는 자족도시로 탈바꿈하고 있다.

박주석 ‘정관신도시 3차 EG더원’ 분양소장은 “정관신도시가 조성될 무렵 금융위기가 닥쳤고 미분양이 쌓여 한때는 ‘유령도시’라고 불렸다”면서도 “최근 몇 년 사이 부산의 부동산 경기가 살아나면서 아파트들이 속속 들어서고 인구도 늘어 인프라까지 갖춘 신도시로 변모하고 있다”고 말했다.

○부산 최대 규모의 신도시 ‘정관’

EG건설 자회사인 이지하우징과 라인이 각각 시행과 시공을 맡은 ‘정관신도시 3차 EG더원’은 이달 말 분양된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18층 16개동에 1035가구(전용 65~84㎡)로 구성된다.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 면적으로만 이뤄진다.

정관신도시에는 EG더원 단지가 이미 1차(978가구)와 2차(756가구)까지 조성돼 있다. 이번에 3차까지 분양되면 2769가구에 달하는 브랜드 타운을 형성한다.

아파트의 장점 중 하나는 저렴한 분양가다. 분양가는 2011년 공급한 2차 단지(3.3㎡당 640만원)보다 조금 높은 600만원대 후반에 책정될 예정이다. 초기 분양률을 높이기 위한 조치다. 3.3㎡당 700만원을 웃도는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얘기다.

분양 조건도 대폭 좋아졌다. 계약금 5%(900만원 선)만 내면 중도금 65%를 무이자로 대출을 지원해준다. 2015년 3월 입주 때까지 초기 자금 부담이 적어 세입자들의 내 집 마련 기회라는 설명이다.

정관신도시에는 이미 생활편의시설이 대부분 갖춰져 있어 입주 초기의 불편은 거의 없을 전망이다. 단지 서쪽에 있는 모전초등학교는 이미 개교를 했고 단지와 맞닿은 중학교와 고등학교도 내년 개교한다. 홈플러스를 비롯해 상업시설들이 웬만큼 들어와 있다. 단지에서 직선거리로 7㎞쯤 떨어진 기장군 장안읍 좌천리에는 오는 9월께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이 문을 연다. 신세계사이먼이 조성하는 이 아울렛은 매장면적이 3만여㎡에 달하고 구찌 등 180여개 브랜드가 입점할 예정이다.

○모든 가구에 지하창고 제공

단지는 ‘ㅡ자형’(판상형) 구조를 채택해 ‘4베이(방·방·거실·방)’의 구조로 설계됐다. 주차장을 100% 지하화해 지상은 공원으로 꾸민다. 가변형 벽체로 설계하고 서비스 면적을 줘 실제 거주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은 넓은 편이다. 전용 65㎡는 6.4m, 84㎡는 7m에 각각 달하는 광폭거실이 들어선다. 전용 84㎡는 광폭거실 대신 방을 선택하면 4칸의 방을 쓸 수 있다. 모든 가구에 지하창고(3㎡)가 제공된다.

입주자들은 사통팔달의 도로망을 통해 부산의 주요 지역으로 이동하기 쉽다. 장안IC를 이용해 부산~울산 간 고속도로를 타면 해운대까지 20분대에 닿을 수 있다. 부산 시내인 서면까지는 곰내터널만 거치면 정관~석대 간 고속화도로로 20분대에 주파한다.

아직 신도시가 개발 중이어서 대중교통은 부족한 편이다. 전철이나 기차역이 예정된 곳이 없는 데다 버스도 광역버스 정도만 운행되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지하철 부산시청역 7번 출구 바로 앞에 마련돼 있다.

부산=김동현 기자/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3code@hankyung.com

▷상세 기사는 한경닷컴 참조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2억원에 달해.. 비결은?


▶ 新안산선 개통 땐 여의도 20분대
▶ [시흥목감지구 공공분양 아파트④평면]전용 59㎡ 단일평형, 맞통풍으로 쾌적한 설계
▶ [시흥목감지구 공공분양 아파트③구성]역세권 편의시설 갖춘 시범단지격 아파트
▶ 래미안, 위례 '랜드마크'…분양가는 주변보다 저렴
▶ 대치 청실아파트 2개동 재건축 차질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