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풀 피스타치오, 싸이 효과로 매출 300% 급상승

입력 2013-06-20 16:19  

싸이가 '젠틀맨' 공식 활동을 끝냈지만 그의 파급력은 여전하다.

프리미엄 피스타치오 브랜드 원더풀 피스타치오는 싸이 리미티드 에디션 패키지 출시 이후, 매출이 300% 상승했다고 밝혔다.

올해 초 미국 최대 스포츠 축제인 슈퍼볼의 하프타임 광고에 싸이를 모델로 발탁한 원더풀 피스타치오는 지난 5월 초 국내에 ‘원더풀 피스타치오 싸이 리미티드 에디션 패키지’ 출시한 이후 한달 만에 판매량이 약 300% 급증했다.

이번 원더풀 피스타치오의 싸이 캠페인은 미국에서도 유감없이 발휘된 ‘싸이효과’의 여세를 몰아 기획된 프로모션이다. 슈퍼볼 광고 방영 이후, 원더풀 피스타치오는 미국 내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8%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삼성경제연구소가 발표한 2010년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기업이 인지도를 1% 상승시키는 데 약 5000만 달러의 비용이 소요된다는 점을 미루어 볼 때, 원더풀 피스타치오가 얻은 ‘싸이효과’는 성공적이라는 것이 업계의 평가다.

임성배 지사장은 “지난 미국 현지에서 2월 싸이가 등장하는 슈퍼볼 광고로 선풍적인 반응을 일으키며, 전세계적으로 원더풀 피스타치오의 브랜드 인지도가 크게 높아진 것에 이어 국내에서도 지난 5월부터 싸이 리미티드 에디션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면서 “1개월만에 매출이 급성장하는 싸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말했다.

싸이 리미티드 에디션 패키지는 7월까지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한경닷컴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女대생, 시험 지각했다고 교수님이 속옷을…
딸 성관계 목격 · 데이트 성폭력…10대의 실태
유부남, 女도우미 있는 술집 찾는 이유 '발칵'
"헤어지자" 여친 한마디에 밤낮으로 모텔서…
유부녀, 23세男과 불륜에 정신 뺏기더니 '경악'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