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효준 BMW코리아 사장 "아시아 최초 BMW 드라이빙 센터…모든 자동차 애호가에 열린 공간"

입력 2013-06-24 15:30  

“5년간 공들인 노력이 결실을 맺었습니다.”

김효준 BMW그룹코리아 사장(사진)은 최근 기자와 만나 밝은 표정으로 이같이 말했다. 이달 초 김 사장은 인천 영종도 부지에서 BMW그룹 드라이빙센터 착공식을 열고 첫삽을 떴다. 독일, 미국에 이어 세계에서 세 번째, 아시아에서는 첫 번째다.

총 70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내년 봄 완공되는 드라이빙센터의 부지는 24만㎡로 축구장 33개 크기다. 안전운전 교육 시설과 함께 국제경주대회를 유치할 수 있는 길이 2.6㎞짜리 트랙(주행로), 다양한 자동차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공간 등으로 구성된다.

김 사장은 이날 환영사에서 그동안의 소회를 말할 때 감정이 복받쳐 올라 눈시울이 붉어지기도 했다. 그는 “2008년부터 본사에 드라이빙센터의 필요성을 얘기하고 지속적으로 설득했다”며 “본사에서도 한국 내 판매실적과 앞으로의 잠재력을 인정해 중국과 일본 등 다른 국가들을 제치고 한국을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행사에 참석한 헨드릭 본 퀸하임 아시아태평양·남아프리카 총괄 사장은 “닥터 김(김효준 사장)이 본사를 열정적으로 설득했다”며 “그의 열정이 꿈을 현실로 이뤘다”고 했다.

이름은 ‘BMW그룹 드라이빙센터’이지만 이곳에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쿠페를 갖고 와도 트랙을 이용할 수 있다. BMW 차량 소유주가 아니어도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것. 김 사장은 “이곳은 자동차 애호가들에게 활짝 열린 공간”이라며 “한국의 드라이빙문화를 형성하는 초석으로 만들고 싶다”고 강조했다.
그는 “5년 전 세 가지 꿈을 꿨는데 첫 번째는 문화재단, 두 번째는 드라이빙센터, 세 번째는 박물관”이라고 소개했다. 이 가운데 문화재단과 드라이빙센터 두 가지 목표를 달성했다.

드라이빙센터 내에 작은 박물관이 들어서니 세 개 모두를 이뤘다고 할 수도 있다. 하지만 김 사장은 별도의 자동차 박물관 건립에 대한 욕심을 버리지 않은 듯하다.

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


현대모비스, 미래 지능형車 핵심기술 개발 시동…'기술의 모비스' 속도낸다
▶ [시승기] 기아차·르노삼성차 국산 중형 세단 신차 대결
▶ 지도 갈아끼워 쓰던 내비게이션…이젠 3D지도에 알아서 조명 방향 조절
▶ "화장하듯 車 도색…男도 쩔쩔매는 타이어 한번에 쑥 빼죠"
▶ 바로잡습니다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