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호리조트(대표 박상배·사진)는 1989년 창립 이후 업계 최고의 1등 서비스가치 실현을 위해 아름다운 자연과 레저, 문화, 휴양시설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편안하고 즐거운 리조트를 만드는 데 심혈을 기울여 왔다. 또 서비스의 품질향상과 혁신활동을 통해 서비스 산업 발전에 기여해 2010년 리조트 업계 최초로 서비스품질명장 1호 배출에 이어 2011년에도 2년연속 서비스품질명장을 배출했고, 올해에는 한국서비스대상 12년 연속 종합대상 수상이라는 큰 영광을 안게 되었다.

금호리조트는 독특한 서비스경영체계인 아름다운 기업지수 활동을 통해 고객 중심의 서비스 문화를 실현 하는 데 심혈을 기울여 왔다. 특히 사내 고객만족 강사를 집중 육성해 내부 인적자원을 활용, 고객중심의 서비스 문화 전파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금호리조트의 아름다운 기업지수 활동은 내·외부 고객에 대한 일관성 있는 서비스 제공 및 지속적인 신뢰관계 유지를 목적으로 ‘지탄받지 않는 경영’ ‘아름다운 노사문화’ ‘협력회사 상생경영’ ‘사회공헌활동’ ‘환경안전경영’ 등의 실천과제를 실행하며 2006년부터 고객 중심의 서비스 문화를 실현하고 있다.
특히 올해 초 전 직원 조직활성화과정인 ‘솔선수범은 열정과 소통으로’ 과정을 통해 금호리조트인의 자부심을 느끼고 자발적 동기부여를 이끌어내는 시간을 갖고 이를 통해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 품질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2013 한국서비스대상] 마스타자동차, 국내 최초 차량 종합관리서비스 도입
▶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신한카드, 업계 최초로 소비자보호지표 운영 성과
▶ [2013 한국서비스대상] kt금호렌터카, 목돈 부담 없는 장기렌터카 인기
▶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카드, 생활금융·카드 서비스 '넘버원'
▶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신세계백화점, 공연 등 고객에 격이 다른 경험 선사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