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시연-송지효-구하라, “민낯 예쁜 연예인” 눈길

입력 2013-07-17 08:40   수정 2013-07-20 12:35


[이선영 기자] 박시연, 송지효, 구하라. 세 명에는 공통점이 있다. 바로 ‘민낯이 예쁘다’는 것이다. 잡티 하나 없이 맑고 깨끗한 피부를 지닌 이들 ‘민낯 미인’들은 진한 메이크업보다는 민낯이나 내추럴한 화장으로 건강한 피부결을 드러내는 것이 더욱 아름답다.

나이가 들어도 20대 못지않은 청초함을 자랑하는 배우 박시연과 송지효. 젊음이라는 강력한 무기를 가진 구하라까지. 이들의 수수함은 남성 팬뿐 아니라 여심까지 자극시킨다.

흔히 화장을 잘 하지 않는 여성은 피부에 관심이 별로 없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그건 큰 오해다. 20대 중반에 들어서면 이미 피부의 노화가 시작된다. 열심히 가꾸지 않는다면 금세 피부에 표가 난다. 먼저 맨 얼굴에 대한 공포심을 버려야 깨끗한 피부를 가질 수 있다.

얼굴에 난 여드름이나 뾰루지를 화장으로 감쪽같이 가리는데 성공한다 해도 이는 임시방편일 뿐 분비된 피지와 화장이 뒤범벅되어 모공을 막아버리면 피부는 더 지저분해진다.

물론 화장을 하지 말라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우선 자신의 맨 얼굴을 그대로 인정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그래야 평소 자신의 피부 단점이 눈에 잘 들어오고 또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실천도 하게 된다.

자신의 피부상태를 감추기 위한 ‘분장’이 아닌, 좀 더 아름다워 보일 수 있도록 ‘화장’을 하기 위해서 말이다. 화장도 깨끗한 피부에 할 때 더욱 빛을 발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맨 얼굴이라는 의미가 세안 후 아무것도 바르지 않는다는 것은 절대 아니다.

적당한 보습제와 자외선 차단제를 잊지 말아야 한다. 기초적인 보습은 피부건강을 위해 필수적이다. 물을 하루 8잔 이상 수시로 마시고 건성피부에는 에센스와 수분크림을 충분히 발라주고 지성피부에는 유분이 적은 수분크림이나 수분전용 에센스를 사용한다.

효과적인 미백 관리를 위해서는 화이트닝 기능이 있는 기초 화장품을 사용하고 일주일에 한 번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로 만든 천연팩을 해주는 것도 좋다.

또 1년 중 가장 강한 여름철 자외선은 기미, 주근깨, 잡티 등과 같은 색소침착과 주름 등 피부 노화의 원인이 된다. 외출하기 30분 전에는 반드시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챙겨 발라야 한다. SPF는 평소에는 15~30, 야외 활동 시에는 30~50 정도의 제품을 선택한다.

이렇게 해도 맨 얼굴을 내놓기가 힘들다면 피부과에서 치료를 받을 수도 있다. 이미 생긴 기미나 주근깨, 잡티 등은 레이저 치료로 상당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잡티 없이 마맑고 깨끗한 피부를 위한 피부 미백 레이저 시술로 ‘엑셀V’가 주목받고 있다.

비앤씨피부과 건대점 한만희 원장은 “미국 큐테라社에서 개발한 엑셀V는 세 가지 모드를 활용해 피부 손상 없이 표피뿐 아니라 혈관, 색소병변은 물론 모공, 주름, 탄력 등 복합적이고 다양한 피부문제를 동시에 해결하는 복합적인 피부 치료 솔루션이다”라고 말했다.

기존에 치료가 어려웠던 난치성 기미나 재발되는 기미에 효과적이며 주름 및 검붉은 계통의 홍조를 포함한 색소혈관 피부질환의 경우 93% 이상 개선이 가능하다.

혈관확장이나 붉은 기가 있는 경우 기미나 색소질환이 더 잘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혈관확장증과 함께 기미가 있는 경우에는 엑셀브이레이저(엑셀V)를 이용해 혈관과 색소를 동시에 치료함으로써 시간적, 금전적 투자를 줄일 수 있다.

또한 높은 에너지와 짧은 펄스폭을 통해 타 레이저치료 시 발생할 수 있는 화상, 과색소, 저색소 침착 등의 부작용을 줄여 FDA, KFDA, CE에서 안전한 피부레이저로 인증 받았다.

사파이어 쿨링 컨트롤 시스템을 통해 마취 없이 시술이 가능하며, 통증 및 부작용을 최소화해 별도의 회복기간 없이 즉시 세안이나 샤워, 화장이 가능하므로 일상생활에 지장 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어 특히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도 인기다.

시술은 3~4주 간격으로 3회 정도 진행되며 횟수는 피부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보통 3회 정도 치료로 1~2년 정도 맑아지고 투명해진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추후 6개월~1년에 1번 정도 유지시술을 진행하면 완벽한 피부자신감을 경험 할 수 있다는 평이다.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삼성전자 ‘아티브 스마트 PC’ LTE 모델 출시
▶ 결혼 늦추는 이유, 사랑만 있으면 먹고 살 수 없어?
▶ 직장에서 화내는 이유 1위, 스트레스 부르는 ‘이것’

▶ 2030 시티족 생활가전 트렌드 “스마트한 것이 필요해”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