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 이신형 vs KT 이영호, 최고 테란 바로 나!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3-07-17 16:06   수정 2013-07-17 17:45

사단법인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전병헌, www.e-sports.or.kr)가 개최하며 8개 프로게임단이 참여하고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실시간 전략 게임 스타크래프트 Ⅱ: 군단의 심장(StarCraft Ⅱ® : Heart of Swarm)을 기반한 국내 e스포츠 대표 브랜드 'SK 플래닛 스타크래프트 Ⅱ 프로리그 12-13 시즌'의 플레이오프 경기가 20일(토)부터 펼쳐진다.

준플레이오프에서 SK Telecom T1을 꺾고 올라온 STX SOUL이 KT Rolster에게 도전장을 내민다. STX는 정규시즌부터 준PO까지 현재 5연승을 달리고 있어 좀처럼 꺾일 줄을 모르는 기세를 보여주면서 결승 진출의 희망을 이어나가고 있다. 하지만 KT역시 지난 정규시즌 막판에 4연승을 하며 만만치 않은 상승세를 타고 있는데다가, 준PO를 통해 전력이 어느 정도 노출된 STX를 상대로 만반의 준비를 했을 것으로 보인다.
KT와 STX의 올 시즌 상대 전적은 3:3, 게다가 정규시즌 여섯 경기 동안 양 팀이 서로에게 얻어낸 세트 득점도 14세트대 14로 우열을 가리기가 힘들다.
양팀의 대결은 무엇보다도 각 팀의 명실상부한 에이스, KT 이영호(Flash)와 STX 이신형(Innovation)의 대결로 압축시킬 수 있다. 스타크래프트 Ⅱ에서 양 선수의 상대전적은 1:1로 동률을 이루고 있다. 각 팀을 대표하는 테란이자 에이스인 이영호와 이신형은 프로리그 정규시즌 다승 1,2위를 나란히 차지했을 뿐 아니라, 2013시즌 공식전 개인 다승 순위에서도 동일한 승률로 각각 1위, 2위를 달리고 있다. (공식전 기록 - 이영호: 42승 21패 / 이신형: 40승 20패) 세부 전적을 살펴보면 8개 프로게임단 중 테란 종족에서 다승 1위는 STX가, 승률 1위는 KT가 차지한데다가 이 기록 대부분이 이신형과 이영호만으로 세워졌다는 점이 '일당백'을 하고 있는 양 선수의 대결에 더욱 이목이 집중되는 이유다.
이 외에도 포스트시즌의 사나이 KT 고강민(Hoejja)의 활약도 기대해 볼 만 하다. 늘 포스트시즌만 되면 놀라운 집중력을 발휘하며 팀을 승리로 이끄는 KT의 주장 고강민은 현재까지 포스트시즌 8연승을 기록 중이며, 역대 포스트시즌 개인 다승 4위(14승)에 올라있을 정도로 포스트시즌에 특화 되어 있다.
포스트시즌 경험이 많아 배짱과 노하우를 앞세운 KT를 상대로 패기와 의지를 보여주고 있는 STX가 어떤 활약을 펼칠 수 있을 지, 결승 진출의 주인공은 누가 될 지 귀추가 주목된다.

'SK플래닛 스타크래프트Ⅱ 프로리그 12-13시즌' 플레이오프 1차전은 20일(토), 2차전은 21일(일)에, 3차전은 23일(화) 오후12시에 신도림 인텔e스타디움에서 진행되며 '승리팀 맞히기' 및 '프로리그 결승전 초대 이벤트'도 플레이오프 기간에도 계속해서 진행된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프로리그, 마지막 포스트시즌 행 티켓을 잡아라!

진에어, 프로게임단 공식 후원 '진에어 그린윙스!'

웅진 Stars, 창단 첫 프로리그 정규시즌 우승 감격!

STX vs SKT, 준PO를 뛰어 넘어라!

KT 이영호 5주 연속 랭킹 1위 차지하며 시즌 마감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