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아파트 부분 대상, 삼송 우남퍼스트빌 인기리에 선착순 계약 중

입력 2013-07-19 13:00  


우남 퍼스트빌엔 북한산 진경산수 산책로 '힐링 단지'

우남건설이 경기 고양시 삼송지구에서 선보인 ‘고양삼송 우남퍼스트빌’은 친환경 단지로 녹지율을 높이고 다양한 조경 시설로 쾌적한 단지를 구현한 게 특징이다.

단지 중앙에 축구장 크기의 대형 광장을 조성하고 그 속에 1600㎡ 규모의 잔디광장인 ‘너른들마당’을 마련했다. 또 북한산을 240분의 1 크기로 축소한 ‘북한산 진경산수’를 조성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도 갖춘 단지다. 이 같은 친환경 설계를 통해 한경주거문화대상에서 웰빙아파트 부문 대상을 받았다.

고양삼송 우남퍼스트빌은 단지 외곽을 둘러싼 약 750m의 산책로를 조성한다. 공원 속의 아파트에서 가족과 함께 산책하며 일상생활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웰빙아파트를 구현한 것이다. 무엇보다 연중 시간의 흐름에 따라 경관이 변하는 모습을 담기 위해 봄꽃, 여름녹음, 가을단풍, 겨울상록 등의 친환경 조경을 갖출 계획이다.

고양삼송 우남퍼스트빌은 전용 64~121㎡(총 611가구)로 구성됐다. 소형인 64㎡ 가구의 경우 실내 공간을 극대화한 설계에 채광·통풍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200㎡ 이상의 대형으로만 짓던 펜트하우스는 113㎡(46평형)로 규모를 줄여 복층으로 선보였다.

아파트 저층의 특화 설계로 7개동의 1층 전 가구를 ‘복층형 테라스하우스’로 조성해 실속형 수요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테라스하우스는 33㎡(10평) 남짓한 넓은 테라스가 제공돼 휴게 공간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적외선감지기 등을 설치해 범죄 예방을 위한 시설도 갖췄다.

이 단지는 사업 초기부터 입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아파트를 만든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아파트 분양은 건설사가 구성해 놓은 한정된 상품 가운데 소비자가 선택하는 방식이다.

하지만 우남건설은 입주민들과 함께 살기 좋은 아파트를 만들기 위해 분양 전에 모델하우스를 사전 오픈해 상품평가단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미리 받았다. 이 같은 과정을 거쳐 고객이 원하는 상품으로 설계를 여러 번 바꾸는 등 정식 입주자 모집 전에 모델하우스를 전면 수정해 선보이기도 했다.

예를 들어 붙박이장을 돌출형에서 매립형으로 바꿨고, 작은 방의 크기도 더 넓혔다. 다양한 공간 활용에 대한 요구가 많은 것을 감안해 주택형별로 9가지가 넘는 선택 항목들도 만들었다. 이러한 소비자 요구를 받아들이는 것은 건설사 입장에서는 추가적인 비용 부담이 크기 때문에 흔한 사례가 아니다.

분양가도 합리적으로 책정했다. 3.3㎡당 최저 850만원부터 시작해 평균 960만원 선에 내놨다. 기존 삼송지구에서 공급된 아파트 분양가가 3.3㎡ 당 1100만~1200만원 수준인 것을 감안하면 인근에 비해 3.3㎡당 최대 250만원가량 저렴한 셈이다.

계약 조건으로 전 가구에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을 주고 계약금을 5%씩 두 번에 걸쳐 분납이 가능하도록 하는 등 계약자의 부담도 줄여줬다. 회사 관계자는 “저층에는 발코니 확장도 무료로 지원한다”며 “전체 단지 면적의 47%가 녹지로 조성된 친환경 아파트”라고 설명했다.

입지조건 : 서울시청과 12km 거리, 통일로IC 1km 외곽순환도로 승용차 10초거리, 구파발역, 은평뉴타운등 서울 20분이내 진입! 최적!!

결국 저렴한 분양가격(평당 850만원)으로, 서울 생활권이다.

분양문의 : 02-3157-4850




훤히 보이는 '호텔'…밤마다 낯 뜨거운 장면에
9년간 동거하다 다른 남자 아이 낳고는…
'성접대' 동영상 등장한 女 2명 행위가…경악
故 최진실이 타던 '벤츠 S600' 알고보니…
女가수, 개그맨에 성폭행 당해 결혼했다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