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한샘 iK TR 40명 채용…18일까지 원서 접수

입력 2013-08-12 17:02   수정 2013-08-12 21:47

김우석 교육팀 차장


한샘이 ‘부엌가구 유통관리직’(iK TR·인테리어키친 테리토리 레프리젠터티브)을 공채한다. 오는 18일까지 원서를 받는다. 이번 한샘의 유통관리자 채용은 지난 3월, 4월, 6월 채용에 이어 네 번째 공채다. 올해만 벌써 100명을 뽑았다. 김우석 한샘 iK교육팀 차장(사진)은 “iK사업부가 지난해보다 150% 성장하면서 인력 수요가 많다”며 “현재 300명인 유통관리직 TR 규모를 연내 350명까지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달 채용에선 40여명을 뽑을 계획이다.

최종합격자의 3배수를 뽑는 서류 합격 기준은 자기소개서다. 김 차장은 “학력 성별 학점 등 스펙보다는 성공에 대한 열정과 도전정신, 이루고 말겠다는 승부욕을 중시한다”며 “살면서 고난을 극복한 경험, 영업에 대한 자신감을 스토리에 담아 쓰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학점은 성실도를 반영해 3.0(4.5만점) 이상을 요구하고 있다. 전국에 사업장이 있기에 지방대 출신을 우대한다.

면접을 볼 때 외향적이면서 홈인테리어 전문지식이 있다고 유리한 것은 아니다. 김 차장은 “면접 때 단순히 목소리를 크게 하거나 씩씩하게 대답한다고 합격하는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그는 “전문지식과 필요역량은 ‘육성 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으로 역량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당락을 좌우하지는 않는다”고 덧붙였다.

4주 입문교육을 거쳐 최종 합격한 iK TR은 6개월간의 혹독한 훈련을 통과해야 한다. 김 차장은 “6개월 동안 신규 제휴점 10개를 확보하는 등 만만찮은 과제가 주어지지만 이 기간을 이겨낸다면 더 큰 보상이 따를 것”이라고 조언했다. 정규직 신입 TR의 초봉은 활동비·통신비·식대 등을 합해 평균 3750만원이다. 2008년 1기로 시작한 한샘 iK TR은 지금까지 총 30기에 걸쳐 300명이 배출됐다.

공태윤 기자 trues@hankyung.com


▶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현대오토에버, 신입사원 수시 선발
▶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구글코리아 정규직 채용, 앱 개발 등 14개 분야
▶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글로벌 무역인턴십이 제 꿈에 날개 달아줬죠"
▶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체육교사 시험 준비 대신 '특공대'서 쌓은 실력 통했죠"
▶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한국투자공사 청년 인턴, 고졸자 지원 가능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