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눈에 적합한 맞춤 라식수술을 찾아라!

입력 2013-08-19 09:40  


[이선영 기자] 시력이 나쁜 사람들은 누구나 라식수술을 한번쯤 생각하게 된다. 그리고 이미 많은 사람들이 시술 받음으로써 라식수술은 안정성에서 검증 받은 보편적인 수술이 되었다. 하지만 동시에 여전한 불안함을 떨칠 수도 없다는 것이 일반적인 반응이다.

그러나 부산밝은눈안과 관계자에 따르면 “라식수술을 포함한 모든 수술은 합병증이 생길 수도 있다. 하지만 실제 발생률은 매우 낮으며 수술 가능여부와 철저한 검사, 최신장비, 숙련된 의사의 시술을 통한다면 위험요소의 발생 가능성을 최대한 줄일 수 있다”고 한다.

따라서 만약 라식수술을 받을 계획이라면 주의사항과 필수 상식 정도는 알아두는 것이 좋다. 또 무작정 수술을 받기 보다는 정밀검사와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눈 상태에 가장 적합하고 안전한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우선 수술할 눈에 대해 잘 알아야 한다. 각막 상태나 염증 유무 혹은 원추각막이 있는지 없는지 등을 정확히 검사한 후 수술을 결정해야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다.

수술 전 각종 필수 검사를 받았다면 이제는 자신에게 꼭 맞는 수술법을 선택하는 단계로 접어든다. 자신의 각막의 상태 등을 파악해 라식이나 라섹, 렌즈 삽입술 등의 다양한 시력 교정술 중에서 가장 적절한 방법을 택하는 것이다.

이때는 전문의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는 것이 좋다. 매일 새롭게 개발되는 시술법을 일반인이 다 알기에는 다소 무리가 따르는 이유다. 그중 최첨단 시력교정술인 ‘뉴비쥬맥스라식’은 각막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최상의 시력교정 효과를 보여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뉴비쥬맥스라식’은 기존 비쥬맥스라식 보다 2.5배 이상 빠르고 정교한 500KHz의 펨토세컨 레이저 장착과 3차원 입체 각막절삭 기능으로 잘라낸 플랩(각막덮개)의 정밀도를 크게 향상시키고 낮은 에너지 사용으로 주변 조직의 손상을 줄여준다는 점이 장점이다.

레이저 속도가 빠르면 각막을 보다 촘촘하게 조사할 수 있다. 때문에 환자의 눈에 맞는 질 좋은 각막절편을 제작할 수 있어 보다 선명하고 또렷한 최상의 목표시력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빠른 속도 덕분에 각막을 눌러 변형시키지 않고 원형을 유지한 상태에서 절단해 안전한 데다 개인별 맞춤형 시력교정이 가능하다. 미국 FDA와 유럽 CE의 승인을 받은 데 이어 한국 KFDA 인증까지 획득해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각막고정 기능을 갖춰 안구건조증 악화나 충혈, 출혈 등의 걱정도 거의 없다. 수술 시 망막에 흐르는 혈관도 압력을 한층 덜 받게 되므로 기존 라식수술 시 일어나는 블랙아웃현상(순간적으로 눈앞이 안 보이는 현상)도 발생하지 않는다.

단, 사람마다 눈의 상태가 다르고 그에 따라 적합한 수술 방법 역시 차이가 있으므로 무작정 수술을 받기 보단 전문의와의 정확한 상담과 철저한 검사를 통해 자신의 눈 상태에 가장 적합한 시술법을 찾고 검증된 병원에서 안전한 장비로 시술받는 것이 중요하다.

한편 ‘(뉴)비쥬맥스라식’의 장비 도입과 시술을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에서 최초로 실시한 밝은눈안과는 뉴비쥬맥스는 물론 크리스탈, 뉴아마리스750s, 클린뷰 등의 다양한 첨단 레이저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시력교정전문안과로 개인별 맞춤수술이 가능해 주목받고 있다.

밝은눈안과 강남점은 강남역의 랜드마크인 교보타워 내 15층에 위치해 있으며 부산점은 서면롯데백화점 10층에 위치하여 지리적인 접근성 역시 큰 장점으로 꼽힌다.
(사진출처: 영화 ‘레터스 투 줄리엣’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귀신 쫓아낸 이야기 '이 작전 먹힌거니?'
화성의 달 포착, 크레이터까지 드러낸 초근접 사진
▶ 제스트항공, 안전상 이유로 운항 중단…대체항공편 투입
▶ 세계 최고령 웜뱃, 귀엽다고 얕보지 마라! '나이가 무려…'
▶ [포토] 예지원 '치마가 자꾸 말썽이네요'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