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크림과 CC크림, 어떤 것을 선택할까?

입력 2013-08-20 14:56   수정 2013-08-22 18:19


[뷰티팀] 바쁜 아침 여성들에게 가장 신경이 쓰이는 것은 바로 메이크업이다.

특히 매끄럽고 탄력 있어 보이는 피부표현에 많은 공을 들이는 여성들이 많다. 이에 프라이머, 메이크업 베이스, 파운데이션, 파우더 등 여러 제품을 꼼꼼하게 덧바르느라 삼십여 분이 넘는 시간을 꼬박 화장에 투자하곤 한다.

하지만 이처럼 매일 메이크업에 공을 들이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늦잠을 자는 일도, 갑작스러운 일정변경도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럴 때는 많은 제품을 사용해 피부를 가리기보다는 쉽고 간편한 BB크림이나 CC크림을 사용하면 간편하게 메이크업을 끝마칠 수 있다.

자연스러우면서 뛰어난 보정 효과에 여성은 물론 남자들에게도 인기다. 이에 남자 비비크림 추천이나 남자 비비크림 바르는 법에 대한 문의도 끊이지 않는다. 커버력좋은비비크림, 20대 비비크림추천 검색어는 늘 뷰티 검색어 상단을 차지하고 있을 정도다.

BB크림과 CC크림은 각기 어떤 사람이 사용하면 좋을까. 두 제품의 특징과 차이점을 살펴보자.

BB크림추천, 어떤 사람에게?

비비크림은 뛰어난 커버력과 편리성으로 많은 여성들의 필수 메이크업아이템으로 꼽힌다. 화장을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러우면서도 잡티를 완벽하게 커버할 수 있어 화장 초보자들은 물론 민낯 메이크업을 연출하고자 하는 이들에게도 두루 사랑을 받는다.

블래미쉬 밤(Blemish Balm)의 약자로 본래 필링 등의 피부과 시술 후 붉어진 얼굴을 보호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되던 제품이다. 홍조나 잡티 등을 가리는 데 효과가 높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큰 인기를 끌었다. 다만 시간이 지나면 얼굴이 칙칙해보이는 다크닝 현상이 있어 호불호가 갈리기도 했다.

비비크림을 선택할 때는 자신의 피부고민이나 피부타입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재생비비크림, 촉촉한 비비크림, 여드름에 효과적인 비비크림, 다크닝 없는 비비크림, 커버력 좋은 비비크림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비비크림이 출시되어 있으니 이들 중 선택 사용하면 된다.

CC크림 추천, 어떤 사람에게?

씨씨크림은 메이크업뿐만 아니라 기초 스킨케어까지 갖추고 있어 화장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올인원 화장품이라는 단어를 가장 잘 구현해낸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점이 소비자에게 어필하면서 수많은 브랜드에서는 앞다투어 씨씨크림을 출시했다. 현재 그 종류만 해도 수를 꼽기 어려운 상황이다.

자외선 차단 및 미백, 주름, 윤기, 보습, 프라이머, 베이스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으며 제품 텍스처를 문지르면 마이크로 컬러 캡슐이 터지면서 드라마틱한 변화를 선사한다. 스킨케어 기능을 포함한 만큼 내추럴하고 은은한 광채 피부, 물광 메이크업까지 연출 가능하다.

최근에는 비비크림과 씨씨크림 뿐만 아니라 B.P 크림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비비크림과 프라이머의 기능이 만나 피부를 매끄럽고 화사하게 가꿔주는 제품으로 화장을 할 때 가장 큰 고민인 모공을 포토샵처럼 감쪽같이 없애준다. 이에 모공지우개, 뽀샾 B.P크림으로도 불린다.

B.P크림은 바르는 순간 실크같은 사용감으로 피부에 가볍게 밀착돼 얼음같이 매끄러운 피부표현은 물론, 과잉 피지를 흡착해 자연스러운 모공 보정 효과를 선사한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첫 데이트 피해야 할 행동 1위…지키면 애인이 생길 것 같죠?
▶ 청각장애 아내의 기적, 처음 듣는 남편 목소리에 눈물…‘감동’
▶ 수도권 첫 진드기 사망자, 총 사례 22건 중 50% 사망
▶ 짜증난 강아지 “이게 보자보자 하니까” 울컥
▶ [포토] 인피니트 장동우, 무대 휘젓는 박력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