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담배 잦은 중년남성의 간이 위험하다! 간영양제 ‘밀크씨슬’ 추천

입력 2013-08-22 09:30   수정 2013-08-27 17:19


[라이프팀] 중년 남편은 왕성한 사회활동과 수년간 지속되어 온 술과 담배로 인해 간, 위, 폐질환은 물론 심장과 뇌질환 등 각종 성인병에 노출되어 있다. 특히 40대 이후라면 중년 남성의 사망원인 1위인 간질환에 서서히 노출될 가능성이 크다.

흔히 침묵의 장기라 불리는 간은 70~80% 가량이 손상되어도 이렇다 할 증상이 없어 병을 키울 우려가 있다. 특히 술 소비량과 간염 환자 비율이 높은 한국인은 간 질환에 더욱 취약하며 평소 간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특히 알코올은 간건강을 해치는 주요 원인이다. 알코올은 그 자체의 독성도 해롭지만 간이 해독할 수 있는 용량을 넘어설 경우 질환으로 이어지기 쉽다. 몸에 들어온 알코올은 장에서 흡수 되어 간에서 대사가 이루어지는데 이때 생기는 대사물질이 간 손상을 일으킨다.

손상된 간세포는 시간이 지나면 어느 정도 회복되지만 잦은 음주로 간이 쉴 시간이 충분하지 않으면 결국 간질환으로 이어진다. 하지만 중년남성들은 사회생활 때문에 술로부터 멀어질 수 없다. 그러므로 술에 자유로워 질 수 없는 중년남성들은 평소 간건강에좋은음식이나 간건강식품을 복용하는 것이 좋다.

♤ 간기능개선을 위한 간에좋은식품, 간에좋은음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

간기능개선 효과를 보고 싶다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헛개나무 추출물을 섭취하면 좋다. 헛개나무는 간기능개선 뿐 아니라 간해독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간기능개선에는 장기적으로 아침마다 녹즙과 같은 간건강에좋은식품을 마시거나 복용하는 것도 좋다. 여러 가지 녹황색 야채 속에 들어있는 비타민은 간기능개선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간에좋은음식이다.

건강에좋은식품으로는 해조류를 꼽을 수 있다. 미역, 김, 파래, 다시마 등은 국이나 무침으로 만들어 먹는 것이 좋으며 메밀로 만들어진 음식 역시 간기능개선에좋은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간건강에좋은음식은 한 가지만 섭취하는 것보다 여러 가지 음식을 골고루 섭취할 때 다양한 영양성분을 흡수할 수 있어 더욱 도움이 된다.

♤ 간이안좋을때증상과 간기능개선을 위한 생활습관은?

스트레스와 과로는 간이안좋을때증상이며 간기능개선을 원한다면 휴식과 금주, 금연 등 올바른 생활습관을 갖는 것이 간건강관리에 효과적이다. 이러한 기본적인 사항을 지키는 것은 생각보다 힘들다. 알코올성 간염으로부터 간을 보호하기 위해 술을 절제해야 한다. 바이러스성 간염으로부터 간을 보호하기 위해 손을 잘 씻고 음식은 개인 접시에 덜어먹어야 하며 술잔을 돌려가며 마시는 것은 삼가야 한다.

♤ 간기능개선에 도움이 밀크시슬성분 남자비타민제 추천

간건강을 위해서는 과도한 음주를 피하고 간 세포의 회복과 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간건강식품이나 간기능개선영양제를 꾸준히 챙겨 먹는 것이 좋다. 특히 평소에 간건강에좋은음식, 간건강에좋은식품을 챙기기 어렵거나 번거롭다고 느끼는 사람들은 밀크시슬성분이 함유된 간영양제를 간편하게 섭취하는 것 만으로도 간겅강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건강기능식품의 기준 및 규격’을 통해 밀크시슬성분이 간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고 130mg을 적정 일일섭취량으로 규정하고 있다. 밀크씨슬복용법으로 일일권장섭취량을 지켜야 하며 과다 섭취의 경우, 설사, 복통 등의 밀크시슬부작용을 일으킬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스페쉬 4050 디오니소스 포맨은 간건강에 좋은 밀크시슬성분과 40~50대 남성들에게 필요한 13가지 비타민(칼슘, 비타민D 등)을 함유해 에너지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도록 도와주며 뼈건강까지 생각한 멀티비타민이다. 부원료로 헛개나무 추출물이 함께 첨가되어 간건강관리, 신진대사촉진이 필요한 중년남성들에게 남성종합비타민추천으로 주목 받고 있다.

신진대사란 생물체가 생존과 성장을 위하여 기본적으로 필요로 하는 영양분을 섭취하고 이를 새로운 물질로의 전환해 에너지를 생산하는 일련의 화학적 반응을 지칭하는 말이다. 40대 이후부터 기초대사량이 느려지기 때문에 신진대사촉진, 기초대사량높이기, 신진대사높이는방법 등으로 신진대사기능을 높일 필요가 있다.

간기능에좋은음식과 간에좋은차, 간보호제, 간영양제, 멀티비타민 외에도 족욕, 반식욕은 혈액순환향상을 통해 간건강에좋은 역할을 한다. 또한 물 자주 마시기, 꾸준한 운동으로 근육 만들기, 단백질 섭취, 소식, 적당히 매운 음식과 신진대사에 좋은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신진대사를높이는방법이 될 수 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첫 데이트 피해야 할 행동 1위…지키면 애인이 생길 것 같죠?
▶ 청각장애 아내의 기적, 처음 듣는 남편 목소리에 눈물…‘감동’
▶ 수도권 첫 진드기 사망자, 총 사례 22건 중 50% 사망
▶ 짜증난 강아지 “이게 보자보자 하니까” 울컥
▶ [포토] 인피니트 장동우, 무대 휘젓는 박력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