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한경 대학생 주식투자 동아리 연합 세미나' 참가자들의 희비가 엇갈렸다. STX팬오션을 추천한 EIA(이화여대)가 웃고 HB테크놀러지를 제시한 KUVIC(고려대)는 울었다.
3일 EIA(이화여대)의 추천종목인 STX팬오션은 가격제한폭(15.00%)까지 뛴 2760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투자대회 시작일인 지난달 29일 종가 대비 14.5% 올랐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5개 동아리 가운데 가장 뛰어난 성적이다. 산업은행이 STX팬오션 인수를 긍정적으로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지자 주가가 치솟고 있다.
가장 성적이 부진한 종목은 HB테크놀러지다. 이날 1765원을 기록하며 2.62% 급반등에 성공했다. 하지만 대회 시작 후 0.56% 하락한 수준이다. KUVIC(고려대)는 당초 액정표시장치(LCD) 패널시장 회복을 기대해 HB테크놀러지를 추천했다.
YIG(연세대)가 제시한 대현도 눈에 띄는 상승률을 보였다. 이날 3.16% 뛴 2285원에 마감했다. 누적 상승률은 4.57%를 기록했다.
동일금속은 이날 2.16% 상승하며 최근 주가 부진을 만회했다. 총 주가상승률은 0.42%. 동일금속은 RISK(고려대)가 추천한 종목이다.
SRS(서강대)의 추천종목인 코리아에프티는 사흘간 0.21% 하락했다. 이날만 0.54% 내렸다. 마감가는 4640원.
한경닷컴은 이번 세미나에 참가한 총 5개 대학 동아리 가운데 지난달 29일부터 이번달 27일까지 한 달간 주가가 가장 많이 오른 종목을 추천한 동아리에 100만 원의 상금을 시상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이하나 기자 lhn@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은행이자보다 3배 수익으로 알려진 호텔식 별장]
▶한경 슈퍼개미 "소문이 많이 나지 않았으면...최대한 오랫동안 혼자 쓰고 싶거든요"
배우 윤태영, 유산만 450억? 집안 봤더니
송종국, 국가대표 은퇴 후 돈 버는 곳이…
'女고생 성폭행' 차승원 아들, 법정 나오자마자
김정은 옛 애인, '성관계' 촬영했다가 그만
옥소리, 박철과 이혼 후 칩거 6년 만에…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