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에게 비타민선물을 생각한다면 놓쳐서는 안 될 HOT 아이템?

입력 2013-09-04 10:32  


[라이프팀] 요즘은 비타민쇼핑몰, 비타민매장 등에서 쉽게 종합비타민을 구입할 수 있다.

하지만 비타민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꼼꼼하게 종합비타민을 따져본 후 구입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남성종합비타민, 여성종합비타민뿐만 아니라 다양한 비타민종류가 출시되고 있으며 비타민제가격 또한 천차만별이다.

대부분 종합비타민을 섭취하는 사람들을 보면 “비타민은 몸에 좋으니 무조건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같은 종합비타민이라도 성별과 연령, 식습관, 라이프스타일, 신체변화 등을 고려하지 않으면 비타민효과를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에 자신에 필요한 성분이 무엇인지 파악한 후 남성비타민, 여성비타민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종합비타민이라고 하면 흔히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 등을 함유한 화합물을 말한다. 최근 종합비타민 트렌드를 살펴보면 사람의 몸속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산화반응을 차단하여 노화를 방지하고 혈액을 맑게 해주는 항산화제와 비타민이 함께 함유된 종합비타민이 인기를 끌고 있다.

예전에는 칼슘, 철분제, 비타민제는 빈혈 있는 사람들이나 임신초기영양제로 섭취했다면 요즘은 바쁜 직장생활로 충분한 영양섭취가 어려운 직장인들이 종합영양제를 섭취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또한 오랜 사회생활로 지친 부모님의 연령대인 40-50대 남성비타민과 여성비타민도 인기를 얻고 있다.

□ 부모님 종합비타민, 오랜 사회생활로 지친 40-50대를 위한 남성비타민추천

40~50대 남성들은 오랜 사회생활과 직장생활로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많다. 그렇기 때문에 40~50대는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건강한 노년이 결정될 수 있는 시기이므로 정기적인 운동은 물론이며, 꾸준한 건강관리가 중요하다. 특히 40~50대 시기에는 간에 관련된 질환이 빈번하게 발생되기 때문에 간 건강에 특히 유의하는 것이 좋다. 간 보호와 간 건강에 효과적인 비타민으로 대표적인 밀크시슬은 남성종합비타민 순위에서도 높은 순위에 있는 40대남자비타민제, 50대남자영양제이다.

그 중 스페쉬 디오니소스 포 맨은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밀크씨슬추출물을 함유해 간 건강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불규칙한 생활과 불균형한 영양으로 힘든 중년 남성을 위한 종합비타민이다. 밀크시슬 이외에도 원활한 신진대사와 에너지공급을 위한 비타민B군, 마그네슘, 망간을 함유하여 비타민효능을 더욱 높여주는 남성멀티비타민으로 부모님종합비타민, 남성비타민추천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으며 주위에 비타민선물로도 효과적이다.

□ 여성들에게 한 번은 찾아오는 불청객 ‘갱년기’, 갱년기 여성을 위한 여성종합비타민추천

40~50대 중년 여성들에게 어김없이 찾아오는 증상 중 하나가 바로 갱년기 증상이다. 여성은 45세 전 후로 난소 기능의 저하로 인해 에스트로겐분비가 급격히 줄어들게 되어 폐경을 맞게 될 뿐만 아니라 이로 인해서 쉽게 피로해질 수 있다.

갱년기로 인해 안면홍조, 불면증, 우울증 등의 갱년기 장애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를 방치하게 되면 면역체계에 이상이 생기고 더불어 다양한 자가면역질환을 유발시킬 수 있다. 또한 골다공증의 위험성도 커질 수 있으므로 이 시기에는 여성건강보조식품, 여성비타민제, 여성피로회복제 등의 비타민효과로 미리 예방해주는 것이 좋다.

뼈에서 칼슘이 빠져나오는 것을 막아 골다공증을 예방 할 수 있는 대두이소플라본 성분이 함유된 스페쉬 아르테미스 포 우먼은 살림, 육아, 사회활동으로 바쁜 갱년기 여성의 뼈 건강을 위한 대두이소플라본 이외에도 칼슘, 비타민D, 항산화비타민C, 비타민E,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으며 하루 두 번으로 멀티영양관리가 가능한 중년여성건강보조식품으로 부모님종합비타민, 갱년기여성비타민 등 많은 중년여성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나날이 많은 종합비타민으로 인해 자신에게 어떤 성분이 필요한 지에 대해서 파악하는 것은 뒷전인 채 남들이 좋다는 종합비타민을 쫓아 구입하는 사람들이 많다. 또한 남성종합비타민순위, 여성종합비타민순위가 높다고 해서 꼭 자신에게도 비타민효과가 좋다는 보장은 없다.

종합비타민을 구입할 때는 자신에게 필요한 성분이 무엇인지 확실하게 파악한 후 구입하면 종합영양제는 약이 될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독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도록 하자.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대구역 열차 사고, 경부선 상하행 운행 중단…구간 별도운행
▶ 가장 스타일리시한 개, 진정한 터프가이 포스 '팔로워 5천명~'
▶ 대졸자 평균 취업률, 지난해보다 0.2%P 하락…59.3% 불과해
▶ 추석 연휴 기차표, 177만석 중 58% 판매 '주요 시간대 매진'
▶ [포토] 강예원, 아찔한 각선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