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 벗은 갤럭시노트3 "S펜 더 강해졌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3-09-05 05:03   수정 2013-09-05 15:00

'노트 신화 주인공 'S펜' 더 강해졌다.'

세 번째 노트 시리즈 '갤럭시노트3'가 마침내 공개됐다. 당초 예상대로 전체적인 사양은 갤럭시S4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기존 강점은 한층 더 살렸다.

삼성전자는 4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IFA 2013' 전시회 개막에 앞서 삼성 모바일 언팩 행사를 갖고, 갤럭시노트3를 공개했다.

5.5형 갤럭시 노트2 보다 큰 풀HD 슈퍼아몰레드 5.7형(144.3mm) 화면에 대용량 3200mAh 배터리를 탑재했다. 두께는 8.3mm로 기존 모델보다 더 얇아졌다. 무게는 168g으로 가벼워졌으며 3GB 램을 탑재해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갤럭시노트3는 '한 번 클릭으로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더욱 강력해진 S펜과 더 편해진 멀티태스킹 기능으로 무장했다. 기존 노트 시리즈의 특장점을 대 화면을 통합해 완성도를 높였다. S펜은 강력해졌다.

화면 위에서 S펜의 버튼만 누르면 5가지 주요 기능들이 부채모양으로 스마트폰 화면에 나타나는 '에어 커맨드' 기능을 새로 도입해 사용성을 강화했다. 에어 커맨드 기능을 사용하면 자주 사용하는 5가지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다.

′멀티 윈도우′는 동시에 두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여 드래그 앤 드롭을 통해 텍스트나 캡처된 이미지를 한 화면에서 다른 화면으로 바로 끌어 보내는 것이 가능하다.

필요할 때 바로 호출하여 콘텐츠 종류에 상관없이 한 번에 찾아 주는 S파인더, 잠깐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실행시킬 수 있는 펜 윈도우 기능 등 ′에어 커맨드′를 통해 다양한 기능의 활용이 가능하다.

액션 메모 기능은 손글씨로 메모한 정보를 인식해 전화 걸기, 번호 저장, 지도 위치 찾기 등 다음 단계로 바로 연결시켜 준다. 스크랩북 기능으로는 관심있는 콘텐츠를 웹, 이미지, 동영상 등 포맷에 제한 없이 한 곳에 쉽고 편하게 S펜으로 스크랩할 수 있다.

쉽게 그래프를 그릴 수 있는 이지 차트 기능을 더해 더욱 새로워진 ′S 노트′는 메모용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유명한 ′에버노트′가 삼성 계정과 연동돼 다른 기기에서도 불러올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됐다. '캡쳐 후 쓰기' 기능으로는 화면 전체를 캡처한 후 메모를 추가할 수 있다.

주파수 집성 방식(Carrier Aggregation)을 적용한 LTE-A와 다양한 주파수 대역을 지원해 어느 지역을 가더라도 끊김없이 LTE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3를 제트 블랙과 클래식 화이트, 블러쉬 핑크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한다. 한국에서는 오는 11일부터 통신사를 통해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중국 '안드로이드폰' 성장, 삼성 1위 위협

추석 출시 갤노트3, 5.7인치 초고화질 동영상 탑재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은행이자보다 3배 수익으로 알려진 호텔식 별장]
▶한경 슈퍼개미 "소문이 많이 나지 않았으면...최대한 오랫동안 혼자 쓰고 싶거든요"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