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나영 기자] 한우, 과일, 참치, 욕실용품세트 등에만 국한되었던 명절선물. 하지만 근래에는 명절선물에 대한 인식이 바뀌고 있다. 2013년을 달구었던 웰빙 열풍을 반영하듯 건강과 저렴한 가격이 핫 키워드로 뜨고 있는 것이다.
조경업계에서 일하고 있는 정은애(29세, 서울)과장은 “거래처를 대상으로 하거나 업무상 인사를 위해 드리는 추석선물은 자신과 회사를 더욱 부각시키기 위한 수단이기 때문에 평범한 선물은 일단 배제한다.“고 말했다.
이처럼 명절선물은 직장인에게는 업무상의 기회를, 연인들에게는 상대 집안에 대한 인사의 기회를, 부모님께는 효도의 기회를 의미하는 중요한 매체로 의식되고 있다.
하지만 추석대목을 맞아 다양하게 출시되는 추석선물 탓에 막상 사야할 선물 고르기는 녹록치 않다. 상품 가지 수와 관련 정보가 너무 많아 더욱 혼란스럽고 그 만큼 시간 투자가 필요하다.
이러한 세태를 반영하여 진부하지 않은 특별한 추석 선물을 다양한 구성으로 저렴하게 제공하는 건강식품 브랜드가 있다.

지알엔(GRN)은 올 추석선물로서 식사대용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선식제품인 ‘통알곡 한끼’를 추천했다.
단호박, 검정콩 맛으로 구성된 ‘통알곡 한끼’는 착색료, 설탕, 화학첨가물 L-글루민산나트륨을 사용하지 않은 영양식으로, 별도 음식물을 첨가하지 않아도 곡물의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제조공정 중에 포도당을 첨가해 여타 당류를 따로 넣지 않아도 은은한 단맛을 느낄 수도 있다.
대표적인 옐로우 푸드 단호박은 식물성 화학물질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해 체내 산소공급과 순환에 도움을 주며, 영양성분으로서의 기능이 뛰어나다. 호박의 당질은 수분기능을 강화시켜 몸을 가볍게 해준다.
밭에서 나는 고기로 불리는 검은콩은 단백질과 식물성 지방질의 함량이 높아 몸매관리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블랙푸드의 대표적인 물질 안토시아닌의 함유가 높다. 또한 모발건강에도 도움을 주어 인기가 높은 식품이다.
‘통알곡 한끼’에는 두뇌건강에 도움이 되는 땅콩, 아몬드 등의 견과류를 포함하고 있으며, 남녀노소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는 백수오도 첨가해 더욱 영양을 높였다. 현미, 흑미, 검정 깨 등 슈퍼 푸드로 구성된 통알곡 플레이크는 더욱 고소하게 씹히는 맛을 느낄 수 있어 선식의 밋밋한 맛을 싫어하시는 사람들도 쉽게 섭취가 가능하다.
또한 국내산 곡물로 만들어 우유나 물에 간편하게 타 먹을 수 있고, 식사 대용식으로 가능해 직장인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지알엔 관계자는 “두뇌회전을 위해 아침식사는 꼭 필요하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끼니를 거르게 되는 직장인들에게 영양소가 풍부하고 식감을 살린 ‘통알곡 한끼’가 그 고충을 덜어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다양한 효능과 간편함, 맛까지 보장하는 ‘통알곡 한끼’는 꾸준한 판매를 기록하여, 이번 추석에는 선물세트로 구성되어 특별한 명절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통알곡 한끼’와 더불어 지알엔(GRN)의 건강식품 산야초효소, 산수유, 백수오, 검은콩 효소 인 과립 제품 등의 명절선물들도 구성이 알차고 저렴해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지알엔(GRN)에서는 추석기간을 맞아 명절선물을 100개 한정 최대 30% 할인하는 이벤트도 선보이고 있다. 기존에 꾸준한 매출을 자랑하던 제품만으로 구성된 이 이벤트는 조기 품절이 예상된다.
(사진제공: 지알엔(GRN))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구하라 태도 논란, 규현 독설에 물병 던지고 울기까지
▶ 이소연-윤한 ‘우결’ 합류, MBC “오늘 첫 촬영, 14일 방송”
▶ '개콘' 송인화, 대마초 흡연 혐의 입건 "호기심에…" 충격
▶ 이봉원 부상 공식입장 "얼굴에 멍이 든 타박상, 함몰 아냐'
▶ [포토] 김재중, 하트에 미소까지 '완벽'(서울드라마어워즈)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