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넷 전문가 포커스] 코스피지수 저점 탈출 양상…매력 커진 레버리지ETF

입력 2013-09-08 14:54  

김우신 대표


지난달 하순부터 유가증권시장의 저점 탈출을 알리는 외국인 수급 호전 현상이 나타났다. 미국의 양적완화 조기 축소와 시리아 사태, 동남아 국가 위기에도 불구하고 외국인 수급 호전 현상은 침체된 유가증권시장에 ‘가뭄 속 단비’와 같은 존재로 작용했다.

외국인은 지난달 23일 이후 11거래일 연속 순매수하며 3조원어치 이상 한국 주식을 사들였다.

필자는 그동안 유가증권시장과 대형 우량주에 초점을 맞춘 매매 전략을 제시해 왔다. 지난달 하순 KODEX레버리지를 1만230원에 편입해 12% 이상의 수익을 냈다. 코스피200 지수와 동일하게 움직이면서 그보다 2배 높은 수익률을 기록할 수 있는 KODEX레버리지는 지수 예측이 가능한 투자자라면 고수익을 노릴 수 있다.

이번 주는 추석 연휴를 앞둔 주간이다. 투자자들은 긴 연휴에 대비한 투자 전략을 세워야 한다.

우선 미국의 양적완화 축소에 대비할 필요가 있다. 연휴 기간 중 미국의 양적완화 축소가 시작된다면 단기적인 수급 위축을 가져올 수 있다. 하지만 중장기적으로 보면 양적완화 축소는 미국의 경기 회복을 의미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이다. 단기 투자자는 연휴 전에 현금 비중을 다소 높일 필요가 있지만 중장기 투자자는 뚝심으로 밀고 나갈 필요성이 있다.

이번 주 점검해야 할 이벤트는 12일 선물옵션 만기일이다. 최근 외국인의 선물 매수 포지션이 크게 늘었다.

만기를 앞두고 크게 증가한 선물 매수 포지션은 만기일 이전에 청산될 가능성이 높다. 외국인의 선물 매수 포지션 청산은 특별한 악재가 없는 한 1930 이상에서 이뤄질 것으로 보여, 지수 상승은 제한적이지만 큰 조정도 없을 것으로 예상한다.


관련기사
<ul><li>[자영업희망콜센터] 성남 분당구 정자동 한정식집 푸드 스타일링 연출법 어떻게</li><li>탈세 기준 엄격해져…고민 깊어지는 자산가들</li><li>[스몰비즈 단신] 도너타임 가맹점 모집 설명회 개최 등</li><li>[주목 이 점포] 대전 용전동 '박가부대찌개·닭갈비', 부대찌개 라면사리·밥 무한리필 </li><li>[프랜차이즈 CEO 인터뷰] 이영덕 한솥도시락 대표 "본사의 매뉴얼 지키는 게 프랜차이즈 점포 성공비결"</li></ul>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