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 닥터’ 주원-문채원-주상욱, 두 생명 위해 고난도 수술 감행

입력 2013-09-10 10:59  


[최송희 기자] 배우 주원, 문채원, 주상욱이 다시 한 번 환상의 ‘트리플 조합’을 가동하며 두 생명을 구하기 위한 고난도 수술을 시작해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9월9일 방송된 KBS2 월화드라마 ‘굿 닥터’(극본 박재범, 연출 기민수)에서는 주원, 문채원, 주상욱이 임부 곽지민과 뱃속의 아기를 살리기 위해 의기투합하는 모습이 담겨졌다. 성원대학병원 소아외과를 끌어나가는 막강한 핵심 주축들이 한마음 한 뜻으로 수술을 성공시킬 수 있을 지 시청자들의 시선이 모아지고 있다.

극중 임부 이수진(곽지민)은 재벌가 시댁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낭종이 있는 아이를 낳으려다 시어머니에 의해 병원 밖으로 끌려나왔던 상황. 급기야 시어머니의 이혼 요구에 충격을 받은 이수진은 급성심근경색 증상을 보이며 쓰러졌다.

차윤서(문채원)와 김도한(주상욱)의 응급처치로 이수진 뿐만 아니라 태아도 목숨을 구했지만, 이수진의 심근경색으로 인해 ‘소아외과’ 의사들은 더 큰 문제에 봉착했다. 이수진의 심장 상태를 볼 때 자궁수축제를 기본 투여량대로 쓸 수 없게 된 것. 차윤서와 김도한에게 태아의 기도를 확보할 수 있는 시간이 30분에서 15분 이내로 반 이상 단축돼 버린 셈이다.

시간이 흐를수록 수술의 위험성이 높아진다는 사실을 깨달은 차윤서, 김도한, 민교수(엄수정)는 결국 소아외과, 산부인과, 마취과, 이비인후과가 협진하는 고난도 수술을 실행에 옮기기로 했다. 이어 박시온(주원)과 차윤서, 김도한, 민교수는 수술에 돌입하기 전 이수진을 만나 격려의 말을 건넸던 상태.

이수진은 “하나만 약속해 주세요”라고 입을 뗀 뒤 “만약에 아기와 저 둘 중에 한명을 선택해야 된다면 아기를 살려주세요. 정말 부탁입니다”라며 마지막 말을 남기듯 절절한 부탁의 말을 전했다. 자신의 목숨을 버리면서까지 아기를 구하려는, 이수진의 눈물 어린 모성애가 코끝을 시큰하게 만들었다.

이어 장시간의 회의 끝에 박시온과 차윤서, 김도한을 비롯해 10여명이 넘는 의사 군단이 스크럽복을 입은 채 결의에 찬 모습으로 수술실로 향했던 터. 비장감마저 서려있는 늠름한 포스의 의사 군단은 팽팽한 긴장감 속에 이수진의 수술을 시작했다. 민교수는 이수진의 복부를 가르고 아이를 꺼냈고, 수술방 시계가 15분을 기준으로 거꾸로 흘러가기 시작하는 가운데 김도한이 나서서 직접 기도삽관을 행했다.

그러나 아기 목의 부종이 심해 기도삽관이 되지 않는 위급한 상황이 벌어졌던 것. 김도한은 기관절개를 하려했지만, 옆에 있던 박시온은 “할 수 없습니다. 기관 절개를 할 수 없습니다!”라고 다급한 경고를 보냈다.

이수진의 출혈이 점점 더 심해지는 상황에서 김도한은 “기관 절개를 하면 과다 출혈이 일어나 순간적으로 아기가 사망할 수도 있어”라는 충격발언을 했고, 순간 이수진의 위험상태를 알리는 알람소리가 크게 울리면서 절체절명의 위기에 직면했음을 예감케 했다. 박시온과 차윤서, 김도한이 위기를 극복하고 얼마 남지 않은 시간 안에 이수진과 아기를 살려낼 수 있을 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0시 방송. (사진 출처 : KBS2 ‘굿 닥터’ 방송 캡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한혜진 재혼 심경 "나이 떠나 사랑받는 것이 행복"
▶ 클라라 '세바퀴' 물망, 박명수 이어 새로운 MC? "논의 중"
▶ 이광수 모델시절, 야성미가 흘러 넘쳐? ‘남자도 반할 식스팩’
▶ 크레용팝 '빠빠빠2' 뮤직비디오, 서울 명소에서 직렬5기통 댄스
▶ [포토] 엑소케이(EXO-K) 디오, “필리핀 팬 여러분 반갑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