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희운 기자] 시대에 따라 미(美)의 기준은 계속해서 변하고 있지만 과거부터 현재까지 변하지 않는 것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깨끗하고 뽀얀 피부’에 대한 열망이다.
한 때 여성들 사이에서 건강하고 섹시한 이미지를 위해 구릿빛으로 그을린 피부나 메이크업이 인기를 끌기도 했지만 그 인기는 오래 가지 못했다. 이에 잡티 없이 투명하고 하얀 피부는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미의 기준이며, 모든 여성들의 소망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처럼 많은 여성들이 깨끗하고 고운 피부에 열광하는 이유는 어떤 메이크업이나 의상에도 무난히 소화 가능함은 물론 청순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여성의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어 많은 남성들의 이상형으로 손꼽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맑고 깨끗한 피부를 원하는 여성들의 가장 큰 피부 고민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기미, 주근깨, 점과 같은 색소질환이다. 특히나 일교차가 크고 건조함이 심해지는 가을에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숨어있던 기미, 주근깨 등으로 고민하는 여성들이 급증한다.
이에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부터 전문적인 관리까지 피부 화이트닝 법에 대해 임이석신사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에게 조언을 구했다.
색소 침착을 예방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자외선차단. 가능한 햇볕을 직접 쬐는 것은 피하고 외출하기 30분 전에는 반드시 자외선차단제를 바른다. 일상생활에서는 SPF지수 15~30, 야외 활동 시에는 SPF지수 30~50 정도의 차단제가 효과적이다.
증상이 가벼운 경우에는 두꺼워진 피부각질을 제거한 후 화이트닝 제품을 이용해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피부생장을 도와 피부세포를 건강하게 함으로써 화이트닝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C, E가 많이 든 음식을 먹어 피부에 에너지를 보충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한 요즘과 같은 환절기에 건조한 피부를 그대로 방치해 두면 잔주름뿐 아니라 각질로 인한 여드름 등의 피부트러블이 생겨 피부노화를 앞당길 수도 있다. 평소 물을 자주 마시고 수분크림 등을 이용해서 피부를 항상 촉촉하게 유지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이미 기미, 주근깨 등의 잡티가 깊게 자리 잡았다면 단순한 관리만으로는 해결하기 어렵다. 증상이 심한경우에는 색소 병변 악화 및 재발을 막기 위해 보다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좋으며 최근 피부미백을 위한 레이저 시술로 ‘엑셀V’가 주목받고 있다.
엑셀V는 미국 큐테라社에서 개발한 새로운 개념의 피부재생레이저로 세 가지 모드의 다양한 파장을 이용한 복합적인 피부치료 솔루션이다. 피부 손상 없이 표피뿐 아니라 혈관, 색소병변은 물론 모공, 주름, 탄력 등 복합적이고 다양한 피부문제를 동시에 해결한다.
특히 기존에 치료가 어려웠던 난치성 기미나 재발되는 기미에 효과적이며 주름 및 검붉은 계통의 홍조를 포함한 색소혈관 피부질환의 경우 93% 이상 개선이 가능하다.
혈관확장이나 붉은 기가 있는 경우 기미나 색소질환이 더 잘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혈관확장증과 함께 기미가 있을 때에는 엑셀브이레이저(엑셀V)를 이용해 혈관과 색소를 동시에 치료함으로써 시간적, 금전적 투자를 줄일 수 있어 많은 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시술은 3~4주 간격으로 3회 정도 진행되며 횟수는 피부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보통 3회 정도 치료로 1~2년 정도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으며 추후 6개월~1년에 1번 정도 유지시술로 올 가을 보다 아름다운 피부미인으로 거듭날 수 있다.
(사진출처: 영화 ‘코코 샤넬’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가장 행복한 나라 순위 1위 덴마크 '한국은…'
▶ 희귀 심해 오징어, 몸길이 3배 넘는 촉수 '독특해'
▶ 추석 때 듣기 싫은 말, 구직자 26% "누구는 대기업에…"
▶ 결혼 직감순간 1위, 경제관념-가치관 같을 때보다 중요한 '이것'
▶ [포토] EXO-K 찬열, “필리핀 팬들 빨리 만나고 싶어요”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