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라이프·한국경제 KLPGA챔피언십 이모저모 … 프로선수들도 실수 '연발'

입력 2013-09-15 15:53  

○… 15일 대부도 아일랜드CC에서 열린 제35회 메트라이프·한국경제 KLPGA챔피언십 4라운드에서 참가 선수들은 메이저 대회 우승을 향한 집념 탓인지 ‘생크’, ‘뒤땅’ 등 아마추어들이 흔히 범하는 실수를 하기도 했다.

이번 대회 우승자인 김세영(20·미래에셋)조차 2번 홀에서 아이언 샷 생크로 헤저드에 볼을 빠트렸다. 11번홀(파5)에서 이번 대회 유일의 이글을 기록한 허윤경(23·SBI저축은행)은 17번 홀 세 번째 어프로치 샷 ‘뒤땅’으로 한 타를 잃었다.

○… 2라운드까지 공동 10위를 달리던 한승지(20·한화)는 14일 3라운드에서 캐디가 규정 복장을 갖추지 않았다는 이유로 실격 당하는 불운을 겪었다. 캐디는 대회 본부로부터 받은 선수 이름이 새겨진 조끼를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KLPGA 관계자는 “스코어 카드를 제출할 때 사인을 하지 않아 실격을 당하는 일이 종종 있긴 하지만 캐디 복장 문제로 실격 당하기는 매우 드문 일”이라고 설명했다.

○… KLPGA투어 상금 랭킹 경쟁에선 4위로 경기를 마친 김효주(18·롯데)가 3500만 원을 추가, 3억8737만 원으로 김세영(6억2827만 원)에 이어 2위로 올라섰다. 공동 2위로 상금 6825만 원을 챙긴 전인지(19·하이트진로)는 총 3억5875만 원을 획득, 4위에 오르며 장하나를 근소한 차이로 뒤쫓았다.

상금 12위까지 주어지는 미국 LPGA투어 ‘하나·외환챔피언십’(다음달 18일 개막) 출전권은 이변없이 김세영, 김효주, 장하나, 전인지, 김보경, 허윤경, 양수진, 이정은5, 최유림, 변현민, 김지현2, 이미림에게 돌아갔다.

○… 제33회 메트라이프·한 경 KLPGA챔피언십 우승자이자 참가 선수 가운데 유일한 기혼자인 최혜정(29·볼빅)은 대회 마지막날 5언더파 최소타수(67타)를 기록하며 최종 집계 공동 7위에 올랐다. 34회 대회 우승자 정희원(22)은 공동 33위로 경기를 마쳤다.

○… 참가 선수들이 가장 어려운 곳으로 꼽은 홀은 15번 홀(파3)이었다. 전장 167m에 바람까지 불어 4라운드 참가 선수 63명 가운데 버디는 단 2개가 나왔다. 3라운드에서도 15번 홀 버디는 3개뿐이었다.

○…12일부터 나흘간 펼쳐진 이번 대회에선 비, 바람, 햇살 등 다양한 날씨가 연출돼 골프의 진면목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2라운드는 기습 폭우로 경기가 중단됐다 재개됐고, 3라운드 역시 번개가 치면서 각 홀에서 선수들이 동시에 첫 티샷을 하는 ‘샷건’ 방식으로 진행됐다. 4라운드에선 약간의 더위를 느낄 정도로 햇살이 비쳐 나들이 온 갤러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아일랜드CC=박동휘 기자 donghuip@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화제] "신기해서 난리" 주식용 네비게이션 드디어 등장





관련기사

<ul>
<li>나훈아, 2년간 이혼 소송에서 끝내…</li>
<li>조영남, 청담동 자택서 3명의 女와…발칵</li>
<li>미혼女 "성경험 많은 남자와 결혼하면…"</li>
<li>비, 김태희 100억 빌라 소식 듣고 갑자기…</li>
<li>'대세女' 클라라, 잘 나가다 갑자기 '날벼락'</li>
</ul>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