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친 부모님 앞, 호감 가는 첫 인상을 위한 메이크업TIP

입력 2013-09-16 10:00  


[뷰티팀] 초반에는 단 둘이서만 만나서 데이트를 한다고 하지만 연애 기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상대방의 친구부터 가족까지 만남이 확대되는 것은 당연지사.

특히 추석이나 설 같은 명절이 되면 어른들에게 인사를 드리는 것을 당연한 예의로 생각하는 우리나라의 특성상 상대방 부모님께 인사를 드리러 가기도 한다. 남자의 경우 정장에 깔끔하게 정리한 스타일로 여자친구 부모님을 찾아뵈면 된다고 하지만 여자의 경우 옷차림, 헤어스타일은 물론 메이크업까지 신경 써야 할 것이 너무 많다.

남자친구와의 원활한 연애생활을 지속시키기 위해서는 부모님께 호감 가는 첫 인상을 남기는 것은 필수. 남자친구 부모님께 예쁨 받는 여자친구가 되고 싶다면 주목하자. 호감 가는 첫 인상을 위한 메이크업 방법을 공개한다.

STEP1. 촉촉한 피부 만들기

본격적인 메이크업에 들어가기 전 화장이 들뜨지 않게 하기 위한 준비단계는 필수. 충분한 시간여유가 있다면 수분크림을 사용하고 시간이 부족한 경우 앰플을 사용해 피부에 촉촉한 수분막을 입혀주자.

이때 메이크업 전 단계이므로 ‘수분’을 중심으로 최대한 가벼운 제품을 골라야 밀림현상이나 뭉개짐 없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가벼우면서도 촉촉한 피부 베이스를 연출하기 위해 입소문 화장품 베리코스의 마린소스EX라인처럼 정제수 대신 보습에 필요한 핵심성분을 첨가한 화장품을 선택해 가볍게 발라줄 것. 바른 후에는 가만히 놔두기보다 가볍게 두드리며 마사지 해줘야 보다 빠르게 핵심성분을 피부 속까지 흡수시킬 수 있다.

STEP2. 자연스러운 피부 메이크업


남자친구 부모님을 뵈러 가는데 너무 지나치게 두꺼운 메이크업은 금물. 한 듯 안한듯한 자연스러운 피부 메이크업을 위해서는 프라이머, 오일, 파운데이션이나 BB크림 딱 3가지만 있으면 된다.

우선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이고 모공을 커버해 매끈한 피부연출을 도와주는 프라이머를 유분기가 많은 T존과 눈두덩이 위주로 가볍게 발라준다. 만약 피부타입이 지성인 경우 피부 전체에 프라이머를 발라주되 T존을 한 번 더 발라 완벽하게 커버해줄 것. 최근 파운데이션이나 CC크림, BB크림 등에 프라이머 성분이 함유되어있다고는 하지만 프라이머를 따로 사용한 것보다는 효과가 떨어지므로 피부 메이크업 기초 부분에 별도로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그 다음 파운데이션이나 BB크림을 사용하면 되는데 최근처럼 환절기 건조한 날씨에 메이크업 들뜸 없이 완벽한 커버를 위해 오일을 함께 사용하자. 메이크업 오일 사용법은 손등에 파운데이션이나 BB크림을 적당량 덜은 다음 오일 한 방울을 그 위에 떨어트려 손가락을 이용해 잘 섞어주면 된다. 오일을 섞어 사용하면 더욱 촉촉한 리퀴드 파운데이션으로 만들 수 있어 들뜸 없이 촉촉함을 유지하면서 피부 커버가 가능하다.

메이크업 오일로는 알로에베라잎 추출물, 아르간오일, 토코페릴아세테이트 3가지 성분으로만 만들어진 베리코스의 알로에 카밍오일같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오일은 공기가 건조해지는 가을에 단독 사용은 물론 수분크림, 메이크업 제품과 섞어 사용이 가능하므로 더욱 유용하다.

오일을 섞은 파운데이션이나 BB크림으로 피부 커버를 마무리한 다음 다크서클이나 잡티처럼 잘 커버가 되지 않는 부분은 가볍게 한 겹 더 발라주거나 컨실러를 따로 사용하면 된다. 보다 보송보송한 피부를 원한다면 루스 파우더로 마무리해도 좋지만 내추럴하면서도 촉촉한 피부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파운데이션이나 BB크림을 사용한 상태로 피부 메이크업을 마무리 할 것.

STEP3. 아이&립 메이크업


호감을 사는 아이메이크업으로는 과한 색조메이크업보다는 베이지나 핑크를 활용한 내추럴한 컬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은은한 펄감이 가미된 연한 베이지나 핑크 컬러의 아이섀도우를 사용해 눈두덩이 전체에 베이스를 깔아준 다음 그보다 살짝 진한 컬러의 아이섀도우로 자연스럽게 음영을 표현한다.

여기에 자연스러움을 위해 블랙보다는 브라운 계열의 아이라이너를 사용해 점막 가까이 최대한 얇게 아이라인을 그려줄 것. 아이라인이 얇아 자칫 눈매가 또렷해 보이지 않을까 걱정이라면 속눈썹을 뿌리부터 볼륨감있게 표현해주면 된다. 속눈썹 끝 부분에 뭉침이 없어야 보다 자연스러운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으므로 마스카라를 사용할 때는 일자로 빗어주는 것이 좋다.

언더에는 아이라이너 대신 눈꼬리 부분만 살짝 아이섀도우를 이용해 삼각홀을 채워준 뒤 마스카라로 언더 속눈썹 끝 부분만 가볍게 빗어주면 된다. 메이크업의 마무리로는 핑크나 코랄과 같은 은은한 컬러 중 자신의 피부톤과 어울리는 컬러를 선택해 립 메이크업을 해주되 너무 매트해보이지 않도록 립글로스로 글로시하게 표현해주자.

>> 남자친구 부모님께 “우리 애기 왔니~”소리 듣게 해줄 에디터 추천 아이템


01
마린소스EX 울트라 하이드로 앰플 명품 화장품 브랜드 수분케어 제품들의 핵심성분만을 함유한 초록색의 고보습 헐크앰플로 메이크업 전 사용하면 가벼우면서도 촉촉하게 피부 기초를 다질 수 있다.
02 울트라매트 벨벳프라이머 겟잇뷰티박스의 숨은진주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첫사랑메이크업을 위한 입소문 프라이머로 실키한 사용감을 주는 다공성 파우더 성분이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며 메이크업을 하루종일 지속시켜준다.
03 더블웨어 스테이 인 플레이스 메이크업 뛰어난 커버력과 오랜 지속력, 편안한 사용감으로 가까이 보아도 자신있는 완벽한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04 알로에 카밍오일 알로에베라잎 추출물, 아르간오일, 토코페릴아세테이트 3가지 성분으로만 만들어진 오일로 다른 제품들과 제품과 섞어 사용하면 수분감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05 리치 초콜릿 아이팔레트 매트, 소프트 쉬머, 스파클까지 다양한 텍스처를 연출할 수 있는 브라운계열 아이섀도우로 자연스럽게 음영을 더한 아이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06 루쥬 알뤼르 글로스 샤이니 폴리머와 식물성 응고겔화제가 편안하면서도 글로시한 느낌을 주는 립글로스로 은은하면서 내추럴한 립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베리코스, 에스티로더, 바비브라운, 샤넬)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손담비, 시원하게 단발머리로 변신 “10살은 어려보여~”
▶ 제작발표회 속 3인3색 ‘여주인공’ 스타일 포착
▶ 여름철 막바지 ‘트러블 케어’ A TO Z
▶ ‘걸스데이 vs 걸스데이’ 외모 변천사 대공개
▶ ‘가을남자’라면, 리젠트 헤어에 주목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