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노화를 막는 지름길, ‘피부면역력’ 기르기

입력 2013-09-19 07:40  


[김희운 기자] 추석대목을 맞아 많은 사람들이 고마운 이들에게 갖가지 영양제와 건강기능식품을 선물한다. 비타민은 기본이고 채소, 과일, 홍삼 심지어 흑염소, 붕어, 녹용 등으로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 환절기에 떨어진 기력과 몸을 보호하기 위해 애쓴다.

이밖에도 A형간염이나 신종플루 등 무서운 병마와 맞서 싸우기 위해 백신 주사를 맞기도 한다. 하지만 이러한 예방보다 중요한 것이 바로 면역력을 올리기 위한 ‘기초체력’이다.

신체가 건강하면 병에 대한 면역력이 강화된다는 것은 당연한 논리다. 다만 아무리 좋은 약을 먹어도 건강을 해치는 나쁜 습관을 반복하면 소용이 없게 된다. 또한 면역력은 단기간에 올라가는 게 아니므로 평소 꾸준한 운동 등을 통해 체력을 증진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피부도 이와 마찬가지다. 제대로 된 기초관리는 피부노화를 늦추는 열쇠가 될 수 있다. 평소 소홀한 관리로 생긴 주름이나 피부 처짐은 병원에 가거나 고가의 화장품으로 반짝 관리를 해도 쉽게 회복되지 않는다. 더욱이 피부는 한번 악화되면 되돌리기 힘든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피부의 조기 노화를 막고 면역력 키우기 요령에 대해 소개한다.

피부 건조는 피부노화의 주범

피부 건조는 각질과 주름을 동반해 피부노화로 가는 지름길이다. 자외선이 강한 가을철에는  피부 속 수분이 줄어들기 쉽다.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떨어져 나가야 할 각질이 피부에 쌓여 칙칙해지고 피부의 수분 흡수가 방해받아 각종 트러블을 유발하기도 한다.

이처럼 노화된 각질을 없애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마사지와 함께 꼼꼼한 클렌징이 필수다. 원을 그리며 천천히 피부를 쓸어 올리는 동작을 반복해 클렌징하면 각질이 제거되고 피부세포 구성과 탄력유지에 가장 중요한 콜라겐을 자극해 탱탱한 피부에 도움이 된다.

꾸준한 유산소운동이 피부면역력 증진

운동 뒤에 피부가 평소보다 더 맑고 깨끗해 보였던 경험은 누구나 갖고 있을 것이다. 걷기, 달리기, 요가, 자전거타기 등의 지속적인 유산소운동은 체지방을 태워 날씬하고 건강한 몸매를 만들어줄 뿐 아니라 노폐물을 배출해 피부를 매끄럽고 촉촉하게 해준다.

단, 지나치게 많은 체지방은 체내 신진대사를 방해하는 동시에 세포노화를 촉진하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일주일에 3번, 한번에 1시간 정도 간단한 유산소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체력 증진엔 보약, 피부노화 방지엔 리프팅 시술

이미 깊게 파인 주름은 운동을 해도 비싼 화장품을 발라도 소용없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관리를 위해 전문적인 시술을 받는 이들이 많다. 특히 최근에는 주름 및 피부탄력을 동시에 개선해 V라인까지 찾아주는 ‘울트라포머’ 시술이 인기다.

울트라포머는 고강도집속초음파(High Intensity Focused Ultrasound)를 피부 속 깊은층과  얕은층에 동시에 강하게 투입함으로써 열응고존을 형성하여 콜라겐, 탄력섬유 재생을 촉진시켜 보다 놀라운 리프팅효과를 얻을 수 있는 비수술적 첨단 초음파 리프팅 시술이다.

표피에는 거의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피부 속에 강한 에너지를 주입할 수 있어 안전한 시술로 손꼽힌다. 시술직후부터 세안과 화장이 가능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최소화하면서 만족스러운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커다란 장점이다.

시술시간은 시술강도와 피부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대개 약 10분~ 20분정도 소요된다. 효과는 개인차가 있지만 보통 시술직후부터 피부가 수축되는 느낌이 있으며 3개월에 걸쳐 리프팅효과가 서서히 나타나면서 약 1년 정도 지속된다.

임이석신사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은 “시술 후에는 피부 노화와 주름의 가장 큰 적인 자외선 차단에 유의하고 2~3일 정도는 피부를 세게 누르는 마사지와 사우나 및 흡연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라고 조언했다. (사진출처: 영화 ‘퍼펙트 웨딩’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귀여운 조카의 문자 “알았으니까 한 번만 통화하게 해줘…”
▶ 라면 인기지도, 아빠가 끓여줘도 맛있는 라면은? '1위'
▶ 독버섯 주의, 구토-설사에 심하면 사망까지…‘아찔’
▶ 연기하는 고양이, TV를 보면서 그대로 흉내? '리얼'
▶ [포토] 최지우-이성재 '커플패션의 진수!'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