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지방 재배치, 숨겨진 동안과 V라인 찾기

입력 2013-09-21 08:11  


[라이프팀] 얼굴의 피부는 나이가 들면서 탄력을 잃고 아래로 처진다. 피부가 처지면 눈 밑, 입 주변 등에서 한 번씩 걸쳐지며 주름을 만들고 주름 위쪽으로는 불필요한 지방이 쌓여 불룩하게 튀어나온다. 이렇게 생기는 주름이 눈밑주름과 지방, 팔자주름, 불독주름(마리오네트 라인) 등이다. 턱 부위 지방이나 피부가 늘어져 턱 선이 무너지면 얼굴이 더 커 보이기도 한다.


얼굴 윤곽과 주름 개선 동시에!
지방으로 인해 나이가 들어 보이거나 커 보이는 얼굴은 지방을 제거해주거나 위치를 바꿔주면 개선된다. 지방제거는 눈 밑이나 뺨에 불룩하게 튀어나온 지방, 늘어진 턱살, 이중턱 등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다. 얼굴이 전체적으로 갸름해지고 턱의 V라인도 살아난다. 얼굴 골격 자체가 넓은 경우 갸름해지는 효과는 떨어질 수 있다.


뽑아낸 지방은 팔자주름이나 미간, 이마주름 등을 개선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얼굴에서 뽑아낼 수 있는 지방의 양이 많지는 않다. 고정주름을 개선하는 정도는 가능하지만, 얼굴 전체의 볼륨개선을 원한다면 복부나 허벅지 등에서 추가로 지방을 뽑아내야 한다.


지방조직에만 반응하는 특수레이저
얼굴부의의 지방 제거는 전통적인 지방흡입술로도 가능하지만, 최근에는 아큐스컬프라는 레이저 장비를 많이 사용한다. 아큐스컬프는 지방조직만을 선택적으로 녹여내는 특수 레이저로, 주변조직의 손상 없이 군살부위의 지방만을 제거할 수 있다. 레이저가 지방을 녹여내면서 피부 깊은 층을 자극, 콜라겐을 생성시켜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주는 효과도 있다.


기존 지방흡입술에 비해 얇은 흡입관을 사용하기 때문에 안전하고 흉터에 대한 부담이나 통증, 부기가 적으며 일상생활 복귀도 빠르다. 시술 후 울퉁불퉁해지는 부작용도 적은 편이다. 시술이 과할 경우 피부가 거뭇거뭇하게 변하거나 화상 위험이 높아질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함께 하면 좋은 시술은?

얼굴 지방을 제거하거나 옮겨주는 성형은 다른 성형을 병행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사각턱인 경우 보톡스를 병행하면 얼굴이 갸름해지는 효과가 극대화 된다. 저작근(씹는 근육) 부위에 신경전달을 차단, 근육을 퇴화시키는 원리다. 사각턱 원인이 골격인 경우 큰 효과를 보기 어렵다.


피부 늘어짐은 실 성형을 함께 하면 개선된다. 돌기가 있는 의료용 특수 실을 피부 안쪽에 넣어 처진 피부를 당겨 올려준다. 처진 볼이나 팔자주름, 목주름 등에 효과적이다. 턱 부위의 늘어진 피부가 당겨지며 V라인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주기도 한다. 회복기간이 짧고 부담이 적은 편이지만 피부 늘어짐이 심한 경우 효과가 떨어질 수 있다.


레알성형외과 김수신 대표원장은 “노화가 진행되어 얼굴에 불필요한 지방이 쌓이면 나이 들어 보이고 얼굴 면적도 넓어진다”며 “지방을 제거하거나 적절한 위치로 옮겨주면 갸름하고 젊어 보이는 얼굴을 되찾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가장 행복한 나라 순위 1위 덴마크 '한국은…'
▶ 희귀 심해 오징어, 몸길이 3배 넘는 촉수 '독특해'
▶ 추석 때 듣기 싫은 말, 구직자 26% "누구는 대기업에…"
▶ 결혼 직감순간 1위, 경제관념-가치관 같을 때보다 중요한 '이것'
▶ [포토] EXO-K 찬열, “필리핀 팬들 빨리 만나고 싶어요”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