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유형에 따른 ‘맞춤 코 성형’으로 만족도 높이기

입력 2013-09-26 09:40  


[김희운 기자] 아름다운 여성의 조건 중 하나는 다름 아닌 오뚝하고 세련된 코다.

이마와 턱 등 주변 부위와 조화를 이루는 콧대와 코끝은 세련되고 지적인 인상을 주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또한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있어 얼굴 전체의 균형을 잡아주고 입체감을 준다.

이런 이유로 요즘은 코 성형을 통해 이미지 변화를 원하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다. 코 성형은 쌍꺼풀수술 다음으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성형수술로 콧대와 코끝 성형이 주를 이루며 수술 후 얼굴 전체적인 분위기 개선에 효과가 커 환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코 성형을 고려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본인 코의 불만족스러운 부분이 무엇인지, 어느 부위를 어떻게 개선하고 싶은지 알아두는 것이 좋다. 본인의 상태와 개선하고자 하는 부위를 정확히 알아야 수술 후 만족도도 높고 동시에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낮은 코
코가 낮으면 얼굴이 넓적하고 입체감이 없어 보인다. 얼굴의 특징이 없어 밋밋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둔해 보이기도 한다. 이 경우 전체적인 얼굴 형태와의 조화를 고려해 낮은 콧대를 적당히 높여주면 보다 또렷하면서도 입체적인 얼굴이 될 수 있다.

긴 코
코가 길면 얼굴이 길어 보일 수 있고 얼굴 전체의 균형을 깨뜨려 나이 들어 보인다. 보통 코 끝 날개연골이 아래로 처지거나 비중격이 길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으로 매부리코가 함께 동반되기도 한다. 이때 처진 연골을 잘라 내거나 위로 올려 주는 것이 좋다.

짧은코, 들창코
짧은 코는 코의 시작부분에서 코끝까지의 길이가 짧은 것이다. 들창코는 코가 짧으면서 코끝까지 위쪽으로 올라간 경우와 코가 길면서 코끝이 위쪽으로 올라간 경우가 있다. 코의 형태에 따라 자가 조직을 이식하거나 비중격 연골을 이용해 코끝을 교정한다.

휜 코
휜 코는 콧등이 굽어 있거나 좌우 어느 한쪽이 비뚤어져 있는 상태를 말한다. 코가 휘어져 있으면 미관상 보기 싫을 뿐만 아니라 심한 경우 기능적으로도 한쪽 코가 막히는 축농증이나 비염 등의 코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매부리코
콧등의 중간이 돌출되고 코끝은 아래로 약간 처진 형태의 코가 마치 매의 부리처럼 생겨서 매부리코라고 불린다. 일명 마녀 코라고도 불리는 매부리코는 여성스러운 인상보다 남성과 같은 강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교정을 원하는 코 유형 중 하나다.

복코
동양인이 대부분이 콧방울을 이루는 연골이 작고 약하며 벌어져 있다. 또한 코끝의 피부가 피하조직이 많아 전체적으로 뭉뚝하고 퍼져 있는 편이다. 이 경우 코끝 모양에 따라 콧볼을 축소하기도 하고 여러 방법을 병행하여 코끝을 오뚝하게 만들어준다.

BK성형외과는 정확한 검사와 충분한 상담을 바탕으로 콧대뿐 아니라 코끝과 얼굴의 비율, 턱과의 조화 등 얼굴 옆 라인까지 고려해 가장 적합한 수술법을 적용한다. 더불어 환자의 개성을 잘 살리면서 보다 아름다운 코 모양을 완성해 많은 이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BK성형외과 신용호 원장은 “과거 무작정 높은 코를 원했던 것과 달리 최근에는 정면에서 보았을 때 전체적인 코폭이 갸름하고 옆에서 보았을 때 약간 반 버선형태의 곡선을 띄는 코 모양을 선호한다. 즉 코끝이 살짝 올라간 듯 보이지만 정면에서 콧구멍이 보이지 않는 각도가 가장 이상적인데 이는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부각시켜준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신용호 원장은 “코는 뼈와 연골, 피부 등 해부학적으로 복잡한 구조를 이루고 있어 코 성형 시 코 자체 구조의 특성 및 기능적인 면까지 고려하는 것도 중요하다”라고 덧붙였다. (사진출처: 영화 ‘황금나침반’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대구 폭발사고, 사망 2명 부상 15명 '경찰 본격 수사 중'
▶ 흰고래 미갈루 포착, 전 세계 단 한 마리뿐인 흰혹등고래
▶ 서울 택시 기본요금 인상, 2,400원→3,000원 '600원 오른다'
▶ 매일 먹으면 좋은 음식, 블루베리부터 시금치까지…효능은?
▶ [포토] 이현우 '자로 잰 듯 반듯한 손인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