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3-09-26 19:16  


[신나영 기자] 건조한 피부에 보습과 탄력을 더해주기 위해 흔히 페이셜 크림을 사용한다. 그런데 시중에 나와 있는 크림들 중에는 데이 크림과 나이트 크림으로 분류되어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데이 크림과 나이트 크림, 꼭 구분해서 써야 하는 걸까.

우리의 피부는 낮과 밤에 서로 다른 활동을 한다. 낮에는 몸의 수많은 세포와 조직들이 활발하게 에너지를 만드는 반면 밤이 되면 휴식을 취하면서 외부로부터 생긴 스트레스를 제거하고 세포 분열을 통해 피부를 재생시킨다.

이에 화장품도 시간대에 따라 피부가 필요로 하는 상태로 맞추어 발라주는 것이 좋다. 특히 날씨가 건조하고 일교차가 큰 가을철에는 낮과 밤을 구별한 올바른 관리가 더욱 중요하다. 시간대에 따라 달라지는 피부 상태를 바로 알고, 각각에 필요한 성분을 찾아 효과적인 피부 관리를 실행해보자.

 확실하게 구분해서 관리하자, 데이 & 나이트크림

탄탄한 기초 스킨케어의 마무리를 책임지는 페이셜 크림은 데이 전용과 나이트 전용 제품에 따라 성분이 다르다. 데이 크림은 피부 보호에, 나이트크림은 회복과 재생에 목적을 두고 있다. 때문에 데이 크림은 주로 자외선 차단과 수분공급, 나이트크림에는 영양과 보습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아침에는 스킨케어와 화장을 병행 해야 하기 때문에 흡수가 빠르면서 낮 시간 내내 수분을 지속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화장품을 여러 겹 바르다 보면 밀리거나 들뜰 수 있으므로 유분 보다는 수분이 많고 장시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제품이 좋다. 

밤에는 주름이 깊어지는 것을 예방하고, 깊은 보습으로 낮 시간 동안 지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주어야 한다. 더불어 모공축소와 피지 조절, 피부 탄력을 가꾸어 주어야 한다. 나이트크림에 들어있는 레티놀이나 AHA 성분 중 일부는 자외선에 노출되면 색소 침착이나 염증을 일으킬 수 있으니 낮에 바르는 것은 피하도록 한다.

시간대별 피부 관리를 돕는 듀얼 크림 세트 제품

>>랑콤 이드라젠 네오캄 데이 & 나이트크림
모링가의 피부 보호막이 24시간 오염요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촉촉하게 지켜준다. 산뜻하고 소프트한 느낌의 제형 제품으로 피부 톤을 고르게 하며 외부 공해물질로부터 피부를 청정하게 지켜준다.

>>클라란스 엑스트라 퍼밍 데이 & 나이트 크림
유기농 식물 추출물을 함유해 느슨해진 피부 속 연결고리를 탄탄하게 해준다. 데이 크림은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를 주며, 얼굴 윤곽에 탱탱한 긴장감을 준다. 나이트 크림은 피부재생과 탄력효과를 증진시키고, 주름이 깊어지는 것을 예방한다. 흡수가 빨라 답답하거나 끈적임이 적은 것도 특징이다.

>>A24 아쿠아 퍼밍크림 & 울트라 나이트 크림
유기농 알로에와 호호바오일, 해조류 추출몰 등이 풍부한 수분공급과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어 주준다. 아쿠아 퍼밍크림은 히아루론산을 보충해 화장 후 낮 시간 동안 수분감이 장시간 지속되고, 울트라 나이트크림은 펩타이드로를 함유해 건조하고 힘이 없는 얼굴 피부를 밤 사이에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트러블 자국 완화와 피부 속 탄력 증진에도 도움을 준다,
(사진제공: A24, 랑콤, 클라란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손담비, 시원하게 단발머리로 변신 “10살은 어려보여~”
▶ 제작발표회 속 3인3색 ‘여주인공’ 스타일 포착
▶ 여름철 막바지 ‘트러블 케어’ A TO Z
▶ ‘컴백’ 카라 메이크업 전격 분석
▶ ‘가을남자’라면, 리젠트 헤어에 주목<!-- 광고 시작 -->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