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플래닛엑스 개발자 컨퍼런스' 개최

입력 2013-09-27 09:11  

SK플래닛이 핵심서비스와 혁신 기술을 담은 오픈플랫폼 ‘플래닛엑스(Planet X)’의 지난 1년의 성과와 앞으로의 계획을 공개한다.

SK플래닛은 27일 오후 1시 남대문 상공회의소 국제회의실에서 ‘2013 플래닛엑스 개발자 컨퍼런스’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플래닛엑스’는 지난해 말 공개된 SK플래닛의 오픈플랫폼으로 T맵, T클라우드, 호핀, T애드, 11번가 등 주요 서비스의 API(응용 프로그램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는 물론 SK플래닛이 개발한 원 아이디(One ID), 소셜, 댓글, 메시징 등 컴포넌트(Component) API 등 도합 300여 개의 API를 제공하고 있다.

또 이를 이용해 개발자들이 다양한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 할 수 있도록 여러 편리한 개발환경들도 함께 지원하고 있다.

이번 ‘플래닛엑스 개발자 컨퍼런스 2013’에서는 ‘플래닛엑스’의 지난 1년 간의 서비스 결과와 이를 활용해 출시된 앱 사례 소개, SK플래닛 상생혁신센터를 통한 개발자 지원 체계 설명 및 새롭게 추가되는 오픈 API 공개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지금까지 위치기반 네트워크서비스 ‘씨온(SeeOn)’ 등 약 3000개 이상의 앱 서비스들이 SK플래닛의 API를 활용해 제공되고 있다.

SK플래닛은 이번 행사를 통해 ‘T맵’만이 보유한 강력한 핵심서비스인 ‘타임머신’ 기능과 ‘T스토어’ 게임센터, 푸시알림, 엡 호스팅, 등 새롭게 추가된 API들을 소개하고 ‘웨더퐁’, ‘어라운더스’, ‘레코픽’ 등 사내벤처를 통해 출시된 독특하고 개성있는 서비스들을 소개하고 이들의 API를 공개하면서 개발자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폭넓은 서비스를 개발의 생태계를 제공할 계획이다.

SK플래닛은 지난해 ‘플래닛엑스’의 론칭 이후 개인개발자, 사업자 등 다양한 파트너들에게 지속적으로 새로운 API들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더불어 상생혁신센터, T아카데미를 통한 개발자 지원이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여러가지 지원방안 및 지속적인 협력방법을 제시해 왔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T맵 1700만 고객의 경로안내 데이타를 활용한 ‘T맵 데이터 시각화 프로젝트’의 전시 및 상영과 함께 지난 여름 진행된 온라인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코드 스프린트(Code Sprint) 2013’의 입상자 시상과 ‘플래닛엑스’의 API를 활용한 서비스 공모전인 ‘2013플래닛엑스 어워즈(Awards)’의 시상식이 함께 진행된다.

특히 ‘2013 플래닛엑스 어워즈’는 SK플래닛 상생혁신센터를 통해 접수된 97건의 제안 중 20개의 제안을 선정해 지난 6개월간 개발기간을 거쳤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대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 등 총 6개팀이 선정된다. 수상 팀에게는 총 7500만원의 지원금과 함께 성공적인 서비스 론칭을 위해 각 단계별로 SK플래닛의 전문가 멘토링을 제공함은 물론 기술 및 마케팅 분야에 이르는 전방위적인 지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화제] "신기해서 난리" 주식용 네비게이션 드디어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관련기사

<ul>
<li>톱 배우, 100억 탕진하더니 美서…충격</li>
<li>女직원, 부장님 해외 출장에 동행했다가…</li>
<li>이영애 남편, 한채영과의 루머에 그만…</li>
<li>'3000평 대저택'사는 女배우 남편 재력보니</li>
<li>식물인간女, 임신 4개월이라며…충격 사연</li>
</ul>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