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산업별 KCSI 지수] CJ라이온·유한킴벌리 디자인 호평

입력 2013-09-30 06:59  


주방세제 산업 분야에서는 친환경 천연 재료를 사용한 제품이 주부들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산업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도 다양한 친환경 제품 등장에 힘입어 지난해보다 소폭 상승했다.

CJ라이온이 8년 연속 1위 자리를 이어갔다. 이 회사는 역대 14번째로 1위에 오르는 기록을 세웠다. CJ라이온은 세제의 핵심 기능인 세정력과 잘 헹궈짐은 물론 디자인, 구입 용이 등에서도 경쟁사들에 비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생리대 부문에서는 흡수성과 통기성 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얻고 있는 유한킴벌리가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역대로는 5번째 1위다. 생리대 산업에서는 여성들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 추세에 맞춰 흡수성, 통기성 등 기능성이 뛰어난 다양한 종류의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이 산업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는 지난해에 비해 소폭 상승했다.

유한킴벌리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 모두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부드러운 커버와 두께, 포장 뜯기 용이, 디자인, 구입 용이 등에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샴푸 부문에서는 모발과학에 기반을 둔 상품을 출시해온 LG생활건강이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손상된 모발과 두피 보호, 탈모 방지 등 다양한 기능성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샴푸 산업의 만족도는 올해 소폭으로 상승했다. LG생활건강은 부가적 기능과 상품 종류의 다양성, 디자인, 구입 용이, 품질 대비 가격 등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용 한방화장품 부문에서는 전통과 과학의 조화를 표방한 아모레퍼시픽이 2년 연속 1위를 했다. 최근 천연 한방성분을 사용한 다양한 기능성을 갖춘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여성용 한방화장품 산업의 만족도도 지난해에 비해 소폭 높아졌다.

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와 한율 브랜드를 내세워 작년에 이어 올해도 1위 자리를 지켰다. 아모레퍼시픽은 품질 대비 가격을 제외한 모든 요소에서 경쟁사들을 제치고 좋은 평가를 받았다.





▶[화제] "30초에 380만원" 돈 버는 네비게이션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관련기사

<ul>
<li>신성일, 49세 연하 女배우와 침대서…'화끈'</li>
<li>김보민, 김남일에게 '집착'하더니 이럴 줄은</li>
<li>톱 배우, 100억 탕진하더니 美서…충격</li>
<li>이영애 남편, 한채영과의 루머에 그만…</li>
<li>女직원, 부장님 해외 출장에 동행했다가…</li>
</ul>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