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한국산업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저비용항공부문 1위

입력 2013-09-30 09:59  

에어부산은 30일 한국능률협회 주관 올해 한국산업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저비용항공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조사는 1992년 국내 처음으로 시행된 고객만족도 조사로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갖추고 있다. 올해 저비용항공 부문이 새로 생기면서 에어부산이 첫 해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조사는 4월부터 8월까지 서울과 수도권,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사 65세 미만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면접원이 직접 해당 가구를 찾아 일대 일면접조사로 진행됐다.

에어부산은 저비용항공사 중 유일하게 ‘핫밀(Hot Meal)’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다양한 음료 및 신문 서비스 등 모든 기내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면서 고객들로부터좋은 반응을 얻었다. 좌석 간 간격(Seat Pitch)을 다른 저비용항공사보다 1∼2인치 넓게 조정해고객들에게 편안한 좌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점 등을 인정받았다.


에어부산은 앞서 지난 6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서비스 품질조사에서도 저비용항공 부문 1위에 올라 한국의 양대 서비스 평가기관(한국능률협회·한국표준협회)으로부터 최고의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았다.

김수천 에어부산 사장은 “다음 달 27일 취항 5주년을 앞두고 지난 5년간의 성과를 인정받는 귀한 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에어부산은 앞으로도 고객들이 가장 편안하고 즐거운 항공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화제] "30초에 380만원" 돈 버는 네비게이션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