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운 기자] 아침저녁으로 기분 좋은 바람이 부는 가을. 사랑하는 연인과 야외 데이트를 즐기거나 가벼운 여행으로 아름다운 추억을 쌓기에 더없이 좋은 계절이다. 최근에는 공원이나 놀이동산을 비롯해 가벼운 운동이나 캠핑, 등산과 같은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이들이 많다. 특히 이맘때가 되면 지역 각지마다 다양한 축제들이 열려 볼거리가 풍성하다.그러나 무방비상태로 야외활동을 즐기다 보면 따사로운 가을볕에 기미, 주근깨는 물론 피부건조나 노화와 같은 여러 가지 피부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신사역에 위치한 강남 엔비성형외과 조홍규 원장은 “가을 자외선은 여름이나 봄에 비해 강하지 않으나 자외선 지수가 상당히 높고 가을철 전체 일수의 30% 정도 발생할 만큼 노출 빈도가 잦아 자외선 차단에 대한 긴장의 끈을 놓아서는 안됩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가을이 되면서 예민해진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면 모세혈관과 모공이 확장됩니다. 이때 자외선에 지속적으로 자극을 받게 되면 진피층 탄력 세포가 파괴됨과 동시에 멜라닌 합성이 일어나면서 피부 노화와 색소질환을 유발하는 것입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많은 이들이 바싹 마른 논처럼 주름진 피부와 얼룩덜룩 고르지 못한 피부 톤, 탄력을 잃은 페이스 라인을 복구하기 위해 셀프케어에 집중한다. 뒤늦게 자외선 차단제와 고가의 화장품이나 팩을 바르는 노력을 기울이지만 이런 방법에는 다소 한계가 따르기 마련이다.
그렇다고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레이저의 힘을 빌린다면 조금 더 효율적으로 피부를 다독일 수 있다. 최근 피부과 레이저 치료의 트렌드는 피부에 자극이 덜하고 피부의 손상 없이 안전하면서 빠르고 간편하게 피부의 재생 효과는 극대화 하는 것이다. 이러한 트렌드를 그대로 반영하면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레이저가 바로 ‘엑셀 V((Excel V)’다.
미국 큐테라社에서 개발한 엑셀V는 세 가지 모드를 활용, 다양한 피부 병변의 맞춤형 레이저 시술이 가능하다. 피부 손상 없이 표피뿐 아니라 혈관, 색소 병변은 물론 모공, 주름, 탄력 등 개인의 피부고민에 따른 복합적이고 다양한 문제를 동시에 해결한다는 장점이 있다.
엑셀브이 레이저(Excel V)를 이용한 색소 치료의 경우 표피층에서 진피층까지 에너지를 조사하고 멜라닌세포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비정상적인 혈관과 색소를 함께 제거한다.
또한 타 레이저치료 시 발생할 수 있는 화상, 과색소, 저색소 침착 등의 부작용을 줄여 FDA, KFDA, CE에서 안전한 피부 레이저로 인증을 받았다. 사파이어 쿨링 컨트롤 시스템이 장착되어 레이저 팁 전체의 냉각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해 주며 세팅된 온도 이상으로 올라갈 시 레이저를 스스로 중단시키는 기능을 통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이렇게 업그레이드 된 안전성으로 통증 및 부작용을 줄여 마취 없이 시술이 가능하다. 시술 후 별도의 회복기간 없이 즉시 세안, 샤워, 화장이 용이해 일상생활에 지장 없이 피부를 개선하고자 하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긍정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엑셀 V시술은 2~3주 간격으로 3~5회 진행되며 횟수는 개인의 피부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보통 3회 정도 치료로 1~2년 정도 기미, 주근깨 등의 잡티 없이 맑고 투명해진 피부를 경험할 수 있으며 안면홍조, 여드름 자국 및 피부 톤 등도 개선시켜 준다.
아울러 색소질환은 재발이 쉽고 한번 자리를 잡으면 자연적으로 없어지지 않는다. 시간이 지날수록 크기가 커지거나 범위가 확산되는 등 질환이 더욱 악화될 수 있으므로 평소 생활습관을 통해 예방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사진출처: 영화 ‘원데이’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늙으면 죽어야…” 막말 판사, 이번엔 여성 비하 논란
▶ 180kg 괴물 오징어, 스페인 해안서 잡혀…전문가도 '깜짝'
▶ 청소년 성인병 증가, 매년 126억 진료비 지출…‘우리 아이는?’ <!-- p style="margin:50 0 0 0" class="arti_txt6 he22" id="newsView" --><!-- sns 보내기 -->
▶ 태풍 다나스, 8일 대한해협 통과…남해안 최고 200mm 호우
▶ [포토] 현아 '윙크가 뇌쇄적이야!'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