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싱어' 신승훈 편, 최초 우승자 장진호 "모든 영광을 선배님께"

입력 2013-10-20 19:43  


[연예팀] JTBC '히든싱어' 방송 사상 최초 상금 2000만원의 우승자가 탄생했다.

10월19일 방송된 '히든싱어 2' 신승훈 편에 출연한 팝페라 가수 장진호가 완벽한 싱크로율로 최종 라운드에서 신승훈에 2표 차로 앞서 우승을 차지했다.

'히든싱어'에서 팬이 자신의 스타를 뛰어 넘어 우승한 것은 방송 16회 만에 처음 있는 일. 특히 이날 출연 가수가 데뷔 23년차 발라드의 황제 신승훈이라는 점에서 장진호의 우승은 이례적인 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에 장진호가 누구인지에 대한 후폭풍도 거세 SNS, 실시간 검색어 순위를 점령하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는 단순히 원조 가수를 넘어선 최초 우승자이기 때문이 아닌, 그동안 빛을 보지 못했던 무명 팝페라 가수로서 신승훈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사연을 가진 도전자였기에 더 큰 감동과 여운을 남기며 화제가 되고 있다.

6년 차 무명 팝페라 그룹 '라스페란자'에서 테너를 맡고 있는 장진호는 2살 때 어머니를 여의고, 아버지의 연이은 사업실패로 어려운 가정 형편 속에서 형의 지원으로 자라왔다. 그 속에서 신승훈이라는 존재는 그의 삶에 위로였고, 애절한 보이스와 감성은 팝페라 가수를 꿈꾸는데 큰 원동력이 되어주었다고 한다.

우승 발표와 동시에 장진호는 "모든 영광을 신승훈 선배님께 돌리겠다"라는 소감을 남기며, 녹화 이후 인터뷰에서도 "전곡을 다 불렀다면 감히 신승훈 선배님의 아성에 도전할 수 없었을 것이다. 한 소절 룰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신승훈 선배님의 배려로 제가 더 돋보일 수 있었다"라며 시종일관 신승훈에 대한 존경심과 감사함을 표했다.

또한 그는 "앞으로 ‘히든싱어’에 더 많은 도전자가 생겼으면 좋겠다"며 "우승 상금은 제가 여태까지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 형에게 주고 싶다"고 밝혔다.

이에 신승훈은 "저는 꿈을 많이 이룬 사람, 장진호는 꿈을 키워가야 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앞으로 장진호가 팝페라 가수로서 하는 일을 응원할 것이다. 충분히 그럴만한 가능성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그동안 숱한 무대에 서서 노래를 불렀지만 열혈 팬들과 함께 지나 간 내 노래를 한 소절씩 다시 부르는 건 가수활동 23년 만에 경험하는 아주 특별한 감동이었다"고 덧붙였다.

'히든싱어' 신승훈 편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장진호 씨 응원하겠습니다" "히든싱어 신승훈 편 진짜 최고였다" "히든싱어 신승훈 탈락이 아쉽지만 그래도 멋졌음"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히든싱어2'는 매주 토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사진출처: JTBC '히든싱어' 신승훈 편 방송캡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선예 딸 공개, 박은유 양 가슴에 안고 "회복 중"
▶ 최민식, 설경구·JYJ 소속된 씨제스와 전속계약
▶ 쥬에, 임태경 열애설에 "홍보성 오해까지…"
▶ 성시경 이제니 언급 "손연재 느낌이었어요"
▶ [포토] 티아라 '누구 사인이 제일 예쁜가요?'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