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스한 곱슬머리 때문에 아직도 고민이신가요? 모발 관리법 추천!

입력 2013-10-28 09:00  


[뷰티팀] 건조한 환절기에는 곱슬머리가 더욱 부스스해지기 마련이다. 출근 전 거울 앞에서 오랜 시간 매만진 헤어스타일은 날씨가 건조한 탓에 금방 부스스하고 지저분하게 변해버린다. 지금부터 샴푸부터 드라이, 스타일링까지 환절기에 필요한 헤어 관리 팁을 알아보자.

환절기에는 두피도 피부처럼 건조해지기 때문에 외출 후 샴푸를 해주는 것이 좋다. 건조하고 손상된 건성두피나 건성모발이라면 수분과 영양을 동시에 공급해주는 샴푸, 트리트먼트, 린스를 선택해야한다.

쉽게 번들거리는 지성두피나 지성모발 타입이라면 딥클렌징이 가능한 샴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두피 트러블이 자주 나는 민감성 두피라면 유분이 비교적 많은 트리트먼트 보다 유분기 없는 가벼운 크림 타입이나 젤 타입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건성두피, 건성 모발인데 곱슬머리인 경우는 용이한 관리를 위해 스트레이트 펌이나 볼륨매직 펌을 추천한다. 특히 곱슬머리는 잘 뻗치거나 쉽게 부스스해지기 때문에 펌이나 파마를 추천하는 것인데 찰랑거리는 생머리를 원한다면 어깨 밑으로 길러서 관리하는 것이 좋다.

또한 집에서 손쉽게 곱슬머리 관리를 하는 방법도 있다. 샴푸 후 두피와 모발에 물기가 살짝 있는 상태에서 헤어에센스로 모발을 정리해주고 펌크림이나 컬크림 등을 모발에 적당량 발라준다. 마무리로 헤어 드라이기를 활용해 손가락으로 자신의 컬 방향대로 돌돌 말아주면 곱슬머리를 생머리로 관리할 수 있다.

간혹 오전 출근시간이 바쁘다는 핑계로 헤어를 덜 말린 상태에서 출근하는 경우가 있는데 바쁘더라도 두피와 모발의 윗부분은 말린 후 출근하는 것이 좋다.

기온이 뚝 떨어지는 아침에 덜 말린 상태에서 찬바람을 쐬게 되면 두피나 모발이 건성두피나 건성모발로 변할 수 있고 건성두피로 변하게 되면 두피각질인 비듬, 왕비듬 등 비듬이 생기는 원인이 된다.

잠들기 전 샴푸를 했다면 헤어 드리기를 사용해 완전히 말려주고 잠자리에 들어야 한다. 손상된 모발이라면 뜨거운 바람보다는 차가운 바람을 이용해 꼼꼼히 말려주는 것이 좋다.

곱슬머리거나 펌 헤어도 역시 찬바람을 이용해 적당하게 말려주는 것이 좋고 물기가 살짝 남아있는 상태에서 헤어에센스나 헤어미스트를 사용해 부스스한 모발을 차분하게 정리해야 깔끔한 헤어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손상된 모발이나 건성모발인 경우에는 헤어오일을 손바닥에 한 두 방울 떨어뜨린 후 모발 끝 부분을 중심으로 발라줘 탄력을 부여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시중에 다양한 샴푸들이 출시되고 있는 요즘 어떤 샴푸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인 사람들이 많다. 한방샴푸, 머리 나는 한방샴푸, 생머리 탈모샴푸, 비듬샴푸 등의 다양한 기능성 샴푸들이 있지만 남들이 추천하는 샴푸보다는 자신의 모발이나 두피에 맞는 건성두피 샴푸, 건성모발 샴푸, 지성두피 샴푸, 지성모발 샴푸, 천연샴푸 등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남성 곱슬머리인 경우 여성보다 모발의 길이가 짧기 때문에 곱슬머리의 정도에 따라 부스스함이 더욱 심할 수 있다. 이 경우 두피관리와 모발관리에 좋은 샴푸로 청담동 연예인 미용실 유명 디자이너들이 추천하는 더헤어머더셀러의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활용하면 좋다.

더해어머더샐러(헤머셀)는 남성전용과 여성전용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탈모, 웨이브, 곱슬머리 등 기능별로 전문화되어 있다. 전문성과 더불어 더해어머더셀러의 인기 요인 중 하나는 바로 착한 가격이다. 성분과 디자인, 기능성에 중점을 두면서도 저렴한 곳, 싸게 파는 곳으로 입소문 나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헤머샐의 매직스트레이트 샴푸 포 맨은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와 두피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등의 유해성분과 실리콘성분을 무첨가한 무실리콘샴푸로 유명하다.

또한 뻗치거나 잘 헝클어지는 남자 곱슬머리를 유연하고 매끄럽게 관리해주고 헤어 모발에 따라서 매직 스트레이트 펌을 한 것처럼 연출해 주기도 한다.

실크 단백질 성분을 함유하여 모발이 부드럽고 차분해 지도록 도와주며 관리가 쉽지 않은 남자모발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실리콘 없는 샴푸다.

민감성두피인 경우에는 외부 환경에 따라 쉽게 자극을 받아 두피각질인 비듬이 생길 수도 있는고 두피 트러블이 생길 수도 있다. 이 경우 헤머셀 센스티브 릴렉싱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민감성두피에 순한 성분으로 자극 없이 두피관리와 모발관리가 가능하다. 여기에 두피트러블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무실리콘 헤어 케어 트리트먼트로 두피건강과 모발건강에 좋은 천연 계면활성제를 첨가했다. 주요 성분중 하나인 마치현 추출물이 두피자극을 줄여주고 모발에 수분을 공급해 트리트먼트 효과도 볼 수 있다.

환절기에 생머리와 곱슬머리 관리는 모발 관리 방법에 차이가 있을 뿐 어느 하나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찰랑거리는 부드러운 머릿결을 얻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관리가 필요하다. 오늘부터라도 모발관리, 두피관리에 관심을 기울여 연예인 못지않은 윤기 나는 헤어로 거듭나자.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환절기 피부건조증, 바디케어로 잡자!
▶ 유진-조여정-손담비, 뷰티 멘토들의 피부관리법
▶ 홈케어 vs 에스테틱 관리, 어느 쪽이 더 중요할까?
▶ 요즘 대세 이다희의 ‘음영 메이크업’ 따라잡기
▶ 백옥피부의 비밀은 다름아닌 ‘비타민’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