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 올해 분양 받아야 세제혜택 유리"

입력 2013-10-31 10:38  

올해 분양시 취득세 75%감면, 내년엔 50%로 낮아져..입주 시작된 지식산업센터 노려야


내년에 지식산업센터를 분양 받을 경우 올해보다 세제 혜택 측면에서 불리할 전망이다.일반 중소기업이 올해 안에 지식산업센터를 분양 받으면 취득세를 75%나 대폭 감면해 주지만 내년부터는 올해보다 25% 낮은 50% 감면 혜택이 적용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지식산업센터 전문 분양정보 업체인 다온리얼에스테이트 설주익 대표는 “취득세 감면 혜택은 잔금 납부일을 기준으로 적용되므로 올해 안에 입주가 가능한 지식산업센터를 분양 받는 것이 75% 감면 혜택을 놓치지 않는 방법”이라며 “준공이 된 건물은 직접 둘러본 후 선택할 수 있는데다가 즉시 입주도 가능하고 임대도 할 수 있어 1석2조”라고 설명한다.

올해 안에 입주가 가능한 대표적인 지식산업센터로는 경기도 군포시에 있는 군포IT밸리, 인천 송도 스마트밸리, 서울 강서구의 GS강서한강자이타워, 경기도 용인시의 흥덕IT밸리 등이 꼽힌다.

이 현장들은 배후에 주목할 만한 개발호재가 있거나 주변지역의 비즈니스 인프라 형성도 빠르게 진행돼 직접 입주하기에도 불편함이 덜할뿐더러 최근엔 임대수익을 겨냥한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게다가 일부 현장은 입주에 따른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어 눈여겨볼 만하다.


흥덕IT밸리
40층의 국내 최고층 지식산업센터이며, 10월까지 한시적 프로모션으로 자동문, 냉난방, 출입통제 시스템을 무료로 제공한다. 1만㎡ 이상 분양 받은 수분양자에게 1년6개월간 임대수익을 보장하는 ‘책임임대 수익보장제를 진행 중이다. 입주지정일은 12월19일까지. 삼성전자 무선사업 연구개발(R&D) 인력 1만명이 상주할 수원사업장내 연구센터 ‘R5’ 인접.


군포IT밸리
층별 드라이브인시스템을 도입해 지상 6층까지 화물차량이 직접 진입할 수 있어 물류업무가 빠르고 편리하다. 한 개 층이 전용 991㎡인데 1983㎡ 내지 3306㎡까지 사용할 수 있다. 대규모 면적이 필요한 업체에게 적합하다. 분양가 평균 3.3㎡당 460만원대로 인근 지식산업센터 분양가보다 낮다. 기숙사(32.5~45.4㎡) 80실도 갖췄다.


강서한강자이타워
주변 분양가보다 저렴하고 잔여분 분양계약 시 인테리어 및 냉난방시설 설치비를 지원하는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다. 일부 상층부는 한강 조망이 가능하고, 11m의 로비라운지와 골프연습장 등 쾌적한 업무환경을 갖췄다. 담보가치를 높게 평가해줘 대출 비중을 높일 수 있고 전용률도 56~58%로 높은 편.


송도스마트밸리
63빌딩 1.7배 규모 송도 국제업무지구 내 유일한 지식산업센터다. 기존 전용면적 132㎡대의 유닛을 전용 66㎡로 다양화해 공급하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졌고, 잔금 유예가 가능하다.

문의 : 1600-4869

서울 수도권 지식산업센터 분양 정보‘한경 지식산업센터’ bizcenter.hankyung.com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강연회] 2013 제 5회 한경 가치투자 대강연회 (11/13 여의도)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