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모발 관리에 좋은 한방, 천연, 유기농 샴푸&트리트먼트 추천

입력 2013-10-31 14:25  


[뷰티팀] 최근 한방샴푸라고 불리는 천연샴푸에 인체 유해성분 첨가로 문제가 되고 있다.

문제가 되었던 한방샴푸들은 천연 한방재료를 함유해 ‘탈모방지’, ‘모근강화’ 등의 기능을 내세워 일반 샴푸보다 다소 고가에 판매되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일반 샴푸와 별 다를 바 없이 합성 계면활성제, 방부제, 실리콘 성분 등을 첨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남성, 여성을 불문하고 M자탈모, 원형탈모, 정수리탈모가 심각해지고 있는 가운데 조금이라도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는 샴푸를 사용하고자 했던 소비자들은 천연샴푸에 조금 실망한 눈치다.

또한 몇몇 제품들은 일부 화학성분의 표기를 누락시키거나 공개하지 않아 더욱 논란이 되고 있다.

# 건강하게 두피관리, 모발관리 하는 방법: 실리콘 없는 샴푸로 머리를 감아야 모발이 건강해진다.

우리가 주로 사용하고 있는 두피샴푸, 향 좋은 샴푸, 아이샴푸 등의 일반샴푸나 최근 문제된 천연 샴푸재료를 사용한 한방샴푸에 포함된 실리콘성분은 모발을 코팅해 빛나고 부드러운 머릿결로 만들어준다.

하지만 이러한 실리콘 성분을 깨끗이 씻어내지 못하면 두피의 모공을 막아 영양분이 흡수되지 못하고 노폐물이 쌓이게 된다.

또한 실리콘성분은 모발을 윤기 있게 만들어주는 동시에 차분하게 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헤어가 가늘고 힘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오히려 마이너스 요인이 될 수 있다.

# 건강하게 두피관리, 모발관리 하는 방법: 대세는 무실리콘 샴푸!

남성과 여성을 불문하고 요즘은 자연스러운 볼륨과 컬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가볍고 풍성해 보이는 헤어스타일을 원한다면 무실리콘 샴푸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무실리콘 샴푸는 샴푸 그대로의 기능을 살린 것이기 때문에 두피와 모발의 유수분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머리를 감고 나면 두피와 모발 속의 산뜻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또한 모발을 말린 후에도 머리카락이 한 올 한 올 살아나면서 전체적으로 가볍고 볼륨감 넘치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샴푸 후에 사용하게 되는 린스, 컨디셔너, 상한 머리 트리트먼트의 영양이 잘 흡수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금방 기름지고 무거워지는 모발이나 힘없이 늘어지고 탄력을 잃어가는 모발에 더욱 효과적이다.

내추럴한 헤어스타일이 인기를 끌면서 무실리콘 샴푸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고 다양한 브랜드들이 앞장서서 무실리콘 샴푸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기존에는 유명 해외브랜드인 르네휘테르 샴푸, 폴미첼티트리 샴푸, 레오놀그렐프로폴리 스 샴푸 등이 인기였지만 최근에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국내 무실리콘 샴푸들이 출시되면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샴푸 이외에도 겟잇뷰티에 방영된 헤어 트리트먼트나 트리트먼트 헤어팩, 트리트먼트 린스, 컨디셔너, 린스 트리트먼트, 트리트먼트 에센스 등에도 실리콘성분 및 합성 계면활성제가 첨가되지 않은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여기에 헤어크림, 헤어로션, 헤어에센스, 헤어오일 등에도 실리콘 성분을 첨가하지 않은 제품과 그에 맞는 트리트먼트 사용법이 주목 받고 있다. 그야말로 유해성분을 첨가하지 않은 제품이 각광받는 시대가 온 것이다.

# 건강하게 두피관리, 모발관리 하는 방법: 무실리콘 헤어 케어 제품 추천!

유명 브랜드인 꼬달리, 레오놀그렐, 바디샵, 버츠비, 로고나, 닥터브로너스, 키엘 등의 브랜드에서는 예전부터 실리콘을 첨가하지 않은 설페이트프리, 실리콘프리 제품을 출시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최근에는 청담동 미용실 유명디자이너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난 헤머샐(더헤어머더셀러)의 센스티브 릴랙싱 트리트먼트가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해머샐은 모발 구성성분과 일치하는 18가지 아미노산 및 녹차 추출물과 마치현 추출물을 함유한 무실리콘 트리트먼트다. 마치현 추출물이 민감한 두피의 자극을 최소화 해주며 히알루론산이 수분을 공급해 촉촉한 모발관리와 두피관리에 도움을 준다.

또한 실크 단백질이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두피와 모발을 효과적으로 보호해 청담동 미용실 헤어디자이너들이 추천하는 실리콘 없는 트리트먼트다.

실리콘 없는 샴푸나 트리트먼트, 천연 계면활성제 샴푸, 천연 샴푸비누, 유기농 샴푸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합성 계면활성제가 들어있는 샴푸를 기재하지 않는 사례도 있다.

따라서 무실리콘 샴푸나 무실리콘 헤어 케어, 천연 탈모 샴푸, 천연 계면활성제 샴푸 등을 구매할 때는 꼭 전성분표를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늘부터 샴푸를 구매하기 전에는 샴푸의 성분이 표기되어 있는 뒷면부터 확인하도록 하자. (사진출처: 더 헤어머더셀러)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환절기 피부건조증, 바디케어로 잡자!
▶ 유진-조여정-손담비, 뷰티 멘토들의 피부관리법
▶ 홈케어 vs 에스테틱 관리, 어느 쪽이 더 중요할까?
▶ 요즘 대세 이다희의 ‘음영 메이크업’ 따라잡기
▶ 백옥피부의 비밀은 다름아닌 ‘비타민’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