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마한 듯한 ‘곱슬머리’ 원인과 생머리 되는 법, 차분하게 헤어스타일 관리해주는 샴푸가 있다!

입력 2013-11-03 09:00   수정 2013-11-04 08:50


[뷰티팀] “나는 곱슬머리파마를 하지 않았는데 왜 머리가 곱슬머리 일까?” 분명 곱슬머리를 가진 많은 사람들이 이 질문에 공감 할 것이다.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전체인구 중 곱슬머리는 무려 53%나 된다고 한다. 하지만 이런 곱슬머리 원인은 대부분 유전적인 이유로 스트레이트파마, 스트레이트펌을 하지 않는 이상은 쉽게 곱슬머리가 생머리로 되기 않는다.

# 곱슬머리 생머리 되는 법: 곱슬머리 헤어스타일을 차분하게 긴 생머리 헤어스타일 만들기

곱슬머리를 가진 사람들 대부분은 머릿결이 좋아 보이지 않고 푸석푸석해보여서 곱슬머리관리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곱슬머리 원인은 생머리를 가진 사람들에 비해 모낭의 케라틴 성장속도가 느리기 때문이다. 그래서 곱슬머리를 가진 사람들이 스트레이트 약을 사용하여 스트레이트펌을 할 경우 머릿결이 더욱 나빠질 수가 있다.

헤어 전문가 들은 곱슬머리왁스나 스트레이트 약을 사용하는 헤어스트레이트를 권장하지 않는다. 스트레이트 펌으로 인한 곱슬머리 손상은 복구하기 힘들 정도로 심각해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심한 곱슬머리, 곱슬머리 앞머리, 악성 곱슬머리, 곱슬머리 단발 등 여자와 남자를 가리지 않고 곱슬머리를 가진 모든 사람들은 스트레이트파마을 통해 곱슬머리에서 탈출하기를 원한다.

정말 드물게는 곱슬머리를 가진 사람이 스트레이트 펌을 받지 않고 호르몬 변화로 차분한 생머리로 될 수 있다고도 한다. 그럼 이런 경우를 제외하고는 스트레이트 약을 쓰지 않고 생머리가 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아직도 남자와 여자를 불문하고 긴 생머리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다. 곱슬머리를 차분하게 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 들이 있는지 살펴보자.

# 곱슬머리 생머리 되는 법과 곱슬머리 차분하게 만드는 법: 스트레이트 샴푸 추천

요즘에는 곱슬머리 헤어를 가진 남자와 여자들 중에서 곱슬머리 헤어스타일을 지겨워하는 사람들이 많다. 최근 이러한 사람들을 위한 곱슬머리 샴푸가 출시되고 있다.

특히 남성전용으로 곱슬머리스타일을 마치 스트레이트 펌을 한 것처럼 연출할 수 있는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청담동 미용실 샴푸로 유명한 더헤어머더셀러(헤어셀)의 매직 스트레이트 샴푸 포맨은 악성 곱슬머리나 반곱슬 머리처럼 자주 뜨거나 헝클어지는 머리를 마치 스트레이트펌을 한 것처럼 차분하고 유연하게 만들어주어 생머리연출이 가능한 샴푸다.

# 곱슬머리 생머리 되는 법: 유해성분은 No! 실리콘 없는 샴푸, 무실리콘 샴푸, 무방부제 샴푸

해머셀의 매직스트레이트 샴푸 포맨은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실리콘성분, 합성 계면활성제 등을 무첨가했으며,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함유하여 두피트러블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실리콘 샴푸다.

또한 곱슬머리 샴푸를 지속적으로 사용함으로써 스트레이트 파마를 할 때 사용하는 지독한 향의 스트레이트약 냄새를 맡을 필요가 없고 모발손상 없이 생머리 헤어스타일로 연출 할 수 있는 실리콘 없는 샴푸로 알려져 있다.

주요성분인 실크 단백질이 함유되어 손상된 곱슬머리의 모발 내부에 침투해 손상된 곱슬머리를 개선시켜주고 모발에 탄력과 코팅 효과를 준다.

밀단백질은 곱슬머리에 수분을 흡수시켜 주는 보습력이 우수하고 표피에 침투하여 수분손실을 최소화시킨다. 여기에 멘톨성분과 캠퍼 성분을 함유해 두피에 청량감과 상쾌함을 부여해 주는 남성전용 샴푸다.

곱슬머리 헤어스타일을 긴 생머리, 중간 생머리, 짧은 생머리 등 생머리로 바꾸고 싶은 사람과 매직 한 것과 같은 효과를 얻고 싶은 사람에게 도움을 준다. 또한 곱슬머리샴푸 또는 곱슬머리에센스를 찾고 있는 사람에게 도움을 준다.

모발손상은 줄이고 오히려 모발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면서 스트레이트 효과를 통해 모발관리, 두피관리를 손쉽게 도와줄 것이다.

이제 곱슬머리를 생머리로 바꾸고 싶다고 스트레이트 크림으로 집에서 매직스트레이트를 하거나 비싼 돈을 들려서 스트레이트파마, 볼륨매직 파마보다는 스트레이트 샴푸를 사용한 곱슬머리 생머리 되는 법을 해보면 어떨까. (사진제공: 더헤어머더셀러)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환절기 피부건조증, 바디케어로 잡자!
▶ 유진-조여정-손담비, 뷰티 멘토들의 피부관리법
▶ 홈케어 vs 에스테틱 관리, 어느 쪽이 더 중요할까?
▶ 요즘 대세 이다희의 ‘음영 메이크업’ 따라잡기
▶ 백옥피부의 비밀은 다름아닌 ‘비타민’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