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과학도시 대전] Let’s Korail, 바다열차·와인시네마열차…기차여행 패밀리브랜드 인기

입력 2013-11-13 06:58  

[ 대전=임호범 기자 ] 코레일의 기차여행 패밀리브랜드인 ‘Let’s Korail’의 브랜드 파워가 커지고 있다. Let’s Korail은 ‘코레일과 함께 떠나는 즐거운 여행’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Green, Blue, Deep Blue의 삼색 선은 역동적인 코레일 열차의 형태를 시각화했다.

이는 각각 사람과 자연의 조화, 여행이 주는 설렘과 행복, 여행에서의 다양한 체험을 상징한다. 코레일은 그동안 기차여행 열차가 ‘바다열차’, ‘경북순환관광열차’, ‘와인시네마열차’ 등 열차가 지나는 지명이나 소재로 불렸지만 앞으로 Let’s Korail이라는 패밀리 브랜드 아래 개별 브랜드로 관리하기로 했다.

남도해양관광열차인 S-train에 앞서 4월 출시한 중부내륙순환열차는 순환의 의미를 담은 ‘O-train’으로, 백두대간협곡열차는 협곡의 모습을 본떠 ‘V-train’으로 브랜딩했다.

이들 열차는 매일 만석을 기록하는 히트행진을 이어가며 Let’s Korail의 브랜드 파워를 높이고 있다. 코레일은 O-train, V-trian, S-train에 이어 내년 상반기까지 DMZ-train, G-train(서해골드벨트), B-train(동남블루벨트)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강연회] 2013 제 5회 한경 가치투자 대강연회 (11/13 여의도)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