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렷한 ‘윤곽메이크업’ 연출TIP

입력 2013-11-20 09:43  


[뷰티팀] 여배우들의 한 듯 안한듯한 내추럴한 메이크업에도 빠지지 않는 과정이 있으니 바로 얼굴에 음영효과를 넣는 것이다.

드라마에 등장하는 TV속 스타들은 옅은 베이스 메이크업을 추구하지만 내추럴한 피부화장에도 윤곽 메이크업은 빼놓지 않는다. 전문가가 연출한 ‘스타 맞춤식 쉐딩 효과’는 얼굴 크기가 작아보이게 만들기 까지 한다.

일명 성형 메이크업이라고도 불리는 윤곽 메이크업은 여성들 사이에서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다. 난이도 있는 기술임은 분명하지만 제대로 연출하면 성형한 것 처럼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 수 있어 20~30대 여성들 사이에서 반응이 뜨겁다.

이어 소개될 몇 가지 음영메이크업 TIP을 살펴보고 올 겨울 뚜렷한 이목구비를 연출하는 메이크업에 도전해보자.

■ 윤곽 살리는 피부표현 TIP


쿠션타입의 파운데이션으로 얼굴 전체를 균일한 톤으로 만들어 준다. 음영 메이크업을 할 때 울긋불긋한 피부나 잡티가 그대로 남아있는 피부에 하이라이터나 어두운 톤의 섀도우를 올리게 되면 자칫 지저분해 보일 수 있다.

균일하게 정리된 피부톤에 가루 타입의 파우더로 보송보송하게 마무리한다. 둥글고 풍성한 브러쉬에 음영 전용 섀도우를 가볍게 묻혀 관자놀이 에서부터 턱선 끝까지 발라줄 것. 턱선이 훨씬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이번에는 아이섀도우 전용 브러쉬를 이용해 눈썹 아래 눈 앞머리에서 부터 콧대 양 옆을 쓸어주자. 이때 코의 3분의 1지점까지만 쓸어주는 것이 좋다. 콧대 양 옆에 자연스러운 그늘이 지면서 코가 높아이보이도록 연출해준다.

다음은 하이라이터를 사용해 T존과 눈썹 뼈 아래 부분에 발라주고 윗입술 중앙과 턱 끝을 가볍게 터치해주자. 얼굴의 전체적인 윤곽이 살아나면서 입체적으로 보일 수 있다. 하이라이터를 사용할 때 브러쉬를 한 번 털어주면 굵은 펄 입자는 떨어지고 미세한 펄이 남아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 립&아이 메이크업 TIP


붓펜 타입의 아이라이너로 속눈썹 사이사이를 메꾸듯 점막을 메워주자. 점막을 메워주지 않으면 아이라인을 두껍게 그린다고 해도 들 떠 보일 수 있다. 섀도우는 눈두덩이에서 눈에 가까워질 수 록 짙은 컬러를 바르는 것이 눈이 부어 보이지 않는다.

브라운 컬러의 섀도우를 바르면 유독 눈이 부어보이는 사람들이 있다. 은펄이 함유된 제품은 쿨톤과 잘 맞고 금펄이 함유된 제품은 웜톤과 어울리니 섀도우를 구매할 때 참고하도록 하자.

립은 립 컨실러를 이용해 립 라인을 따라 깔끔히 정리하자. 라인을 정리해야 립스틱을 발랐을 때 지저분해 보이지 않고 선명한 입술을 연출할 수 있다. 만약 립 컨실러가 없다면 파운데이션을 사용해도 무방하다.

라인을 정리한 후에 손에 남아있는 소량의 파운데이션이나 컨실러로 본인의 입술 색깔을 덮어주자. 립스틱의 발색력을 높일 수 있다. 립스틱은 붓을 이용해 립 라인을 따라 꼼꼼히 채워 바르도록 하자. 안쪽에서부터 그라데이션 할 경우 얇은 입술을 연출할 수 있고 촘촘히 채워 바를 경우 도톰한 입술로 표현할 수 있다.

윤곽메이크업에 효과적인 제품 모아보기


‘그레이멜린 세븐타투 아이브로우’ 땀과 세안에 강하고 지워지지 앟는 타투타입의 아이브로우. 저녁 세안후 눈썹에 그려주면 다음날 자연스러운 눈썹으로 연출해준다. 매일 눈썹을 그려야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했고 아이라이너로도 사용할 수 있는 멀티제품이다. 붓펜 타입으로 누구나 쉽게 연출할 수 있다.

‘그레이멜린 모이스트 CC쿠션’ 필수 미네랄 성분이 피부의 건조함을 해겨하고 당김없이 촉촉한 수딩효과를 준다. 번들거림없이 산뜻한 피부상태로 유지시켜주며 퍼프로 두드릴 수 록 오랫동안 메이크업이 지속된다. 내 피부톤에 맞춰져 자연스러운 컬러를 완성하고 퍼프를 두드릴수록 입체적이고 고급스러운 광택을 준다.

‘바비브라운 스킨 파운데이션’ 다양한 피부톤에 적합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색상 포뮬러로 제조되어있다. 수분을 함유해 바르는 즉시 피부에 밀착되며 오랫동안 촉촉한 피부를 유지한다. 자연스러운 물광피부 연출로 윤곽메이크업에 적합하다.

‘바비브라운 브론징 파우더’ 브론저 브러쉬를 사용해 소량의 브론저를 관자놀이에서부터 턱 부분에 쓸어 내리듯 발라주면 자연스러운 음영 효과를 줄 수 있다.

‘에스쁘아 센슈얼 아이섀도우’ 매끈한 펄감과 맑은 발색으로 눈매에 깊이감을 더한다. 다양한 컬러의 펄 입자가 주는 입체감과 녹아들 듯 발색되는 컬러가 그윽한 눈매로 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상위 1% 프레스티지 화장품 ‘스위스퍼펙션’의 품격
▶ 유진-조여정-손담비, 뷰티 멘토들의 피부관리법
▶ 홈케어 vs 에스테틱 관리, 어느 쪽이 더 중요할까?
▶ 요즘 대세 이다희의 ‘음영 메이크업’ 따라잡기
▶ 카오리온 반값할인으로 겨울철 ‘피부미녀’ 되는 법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