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만 성형했는데 얼굴 전체가 부드러워 보인다구요?

입력 2013-11-28 09:20  

[김희운 기자] 과거 단순히 콧대를 높이는 것에만 그쳤던 코 성형이 최근에는 얼굴 전체와의 조화를 통해 돌출입과 얼굴선을 개선하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화제다.

선천적으로 입이 튀어나온 사람은 얼굴이 커 보이고 전체적으로 세련미가 떨어져 보일뿐 아니라 실제보다 나이가 더 들어 보이기도 해 많은 이들에게 콤플렉스로 작용한다.

우리는 흔히 화가 났거나 불만이 있어 보이는 사람을 보고 ‘입이 툭 튀어 나왔다’리는 표현을 쓰곤 하는데 옆에서 봤을 때 코나 턱 끝에 비해 입이 더 튀어나온 경우, 평소에도 화가 났거나 불만이 있어 보인다는 오해를 받아 부정적인 첫인상을 심어주기 쉽다.

그러나 한국인을 비롯한 동양인의 대부분이 얼굴 전체가 밋밋하고 평면적인데다 코가 낮고 뭉뚝해 시각적으로 입이 돌출돼 보이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뭉뚝하고 낮은 코는 순하고 귀여운 이미지를 줄 수 있지만 어딘지 모르게 답답한 인상을 안겨줄 수도 있다.

BK성형외과 신용호 원장은 “심한 돌출입이거나 주걱턱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낮은 코로 인해 인상이 퉁명스러워 보이는 경우 코 성형만으로도 어느 정도 개선이 가능하다. 이는 성형을 통해 코 주변부 즉 얼굴 중앙이 입체적으로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신용호 원장은 “코끝과 얼굴의 비율 및 턱, 이마와 조화 등 얼굴 옆 라인까지 생각한 코 성형은 입매는 물론 얼굴선이 잡히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평면적인 얼굴은 얼굴이 크고 넓적하게 보이는데 코 성형을 하면 비교적 입체감이 부여되고 T존에 하이라이트 효과를 준 것처럼 볼륨이 살아나 또렷하고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따라서 최근에는 정면에서 보이는 모습뿐 아니라 측면에서도 입체감 있고 아름답게 보일 수 있는 성형들이 주목받고 있다. 몸매에도 S라인이 있듯이 이마에서 코, 코에서 턱까지 이어지는 얼굴의 S라인과 굴곡을 살려 입체감 있고 부드러운 얼굴을 선호하는 추세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보다 완벽한 아름다움을 추구하고자 한다면 평평하고 푹 꺼진 이마, 팔자 주름, 작은 턱, 야윈 볼 등 예쁜 코를 완성하는데 장애요소가 될 수 있는 부분을 필요에 따라 지방이식이나 보톡스, 필러 등의 복합적인 방법을 이용해 교정한다.

지방이식은 자신의 배나 허벅지, 엉덩이에서 불필요한 자가지방을 채취해 필요한 부위에 이식하는 방법으로 촉감과 형태가 자연스러워 이물감과 부작용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를 절개하지 않아 수술 후 흉터가 생기지 않으며 부기가 비교적 적어 회복기간도 짧으며 한 번 생착이 되면 필러나 보톡스에 비해 지속기간이 길다는 것도 장점이다.

이처럼 코 성형의 경우 단순하게 콧대를 세우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다. 본래 코 모양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이마에서부터 턱 끝까지의 옆 라인을 함께 생각할 때 만족스럽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무조건 코의 높이에만 집착하는 태도는 지양해야한다.

아울러 수술 전 자신의 문제점과 개선하고 싶은 구체적인 사항 등을 생각해본 뒤 전문가와의 충분한 상담을 거쳐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수술 이후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병원에서 지시하는 사항들을 잘 지키고 실내에서 가볍게 움직이거나 산책을 하는 것 또한 혈액순환을 촉진해 부기와 멍을 빨리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

한편, BK성형외과는 정확한 검사와 상담을 바탕으로 얼굴 전체의 비율과 조화를 고려한 수술법을 적용, 환자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아름다운 코를 목표로 수술을 진행한다.
(사진출처: 영화 ‘언 애듀케이션’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서울광장 대형 트리, 30일 점등 예정 ‘연인과 구경하러 오세요’
▶ 아내 위해 지은 동화 같은 학교 궁전 같은 ‘스케일’ 으리으리하네
▶ 주인이 그리운 개, 화상통화 뒤 노트북 곁 떠나지 못해 ‘진한감동’
▶ 부산 4m 백상아리 포획, 700kg짜리 끌어 올렸지만 경매가는… ‘씁쓸’
▶ [포토] 윤종신 '색다른 음악예능 기대하세요'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