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잠을 설친다면? 기능성 베개로 건강 찾자!

입력 2013-12-11 10:37  


[라이프팀] 흔히 스트레스를 받으면 밤잠을 설친다는 얘기를 많이 한다. 이러한 스트레스가 만성화되면 정신은 물론 몸까지 피로해진다.

머리가 아프거나 이것저것 생각이 많아져 잠이 오지 않을 때도 있지만 스트레스로 인해 몸이 피로해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현상이 일어나는 것이다. 이때 몸의 혈액순환과 편안함을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몸을 올바르게 만들어 주는 방법은 무엇일까. 숙면을 취하는 방법과 이를 위해 필요한 아이템을 알아봤다.

■ 편안한 잠을 위해 베개를 바꾸자

스트레스로 인해 몸이 경직되고 과로로 인해 피곤함이 밀려온다면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해결하는 것이 좋다. 스트레스는 자율 신경계 중 에너지 소모의 원천인 교감신경을 지속해서 긴장한 상태에 놓이게 하고 주변 근육을 경직하게 한다.

이는 관절의 움직임을 적게 해 목 디스크를 유발하고 뒷목이 뻣뻣해지는 증상을 일으킨다. 흔히 목덜미라고 불리는 뇌척수 경막에 붙어있는 소후두 직근이 경직되고 스트레스와 나쁜 자세로 인해 경막이 당겨진다. 이 부분이 긴장되면서 안에 담겨 있는 뇌척수액의 정상적인 순환이 저해되고 척추가 비틀리며 뇌와 척추에 구조적인 변화를 일으킨다.

신체적인 변화는 더욱 큰 스트레스를 가져오는데 이러한 무거운 몸을 탈피하고 숙면을 취하려면 잠자리 환경을 바꿔주는 것도 좋다. 편안한 기능성 베개를 선택해 피로를 풀고 잠자리를 개선할 수 있다.

최근 직장인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누다 베개는 인체공학적인 구성으로 출시 돼 몸의 피로를 풀어준다. 인체의 두개골 구조와 뇌 척수액 흐름을 기초로 제작되었으며 2012년 대한물리치료사협회로부터 혁신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또한 가누다 3D 견인베개는 전국의 병의원 물리치료실, 한의원, 재활운동센터, 척추 교정실등에서 활용될만큼 높은 선호도를 가진 제품이다. 여기에 가정에서도 효과적인 수면도구로 입소문이나 가족아이템으로도 뜨고 있는 중. 그렇다면 가누다 대표 아이템 견인 베개는 어떤효과를 가지고 있을까. 

인체공학 ‘기능성 베개’로 숙면 취하자!


가누다 견인베개는 심신 회복, 신체 정상화 등 효과가 뛰어난 두개골천골 요법으로 효과를 볼 수 있다. 이후 목덜미선 지압과 뇌척수액 균형조절을 통해 뇌 안정화와 전신의 체액 순환 증진 등의 기능을 한다.

두상의 모양에 초점을 맞춘 타 기능성 베개와 달리 인체의 해부학적 원리와 생체 역학적 원리를 반영했다. 자신의 머리 무게를 이용한 자연스러운 목 견인과 경추 지지를 통해 수면 중 C자형 유도는 물론 옆으로 누웠을 때 머리와 목, 척수가 수평을 유지하도록 해 어깨 결림 현상 및 경추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인체 내부의 환경이 최적화 되면서 깊고 편안한 수면을 도와 빠른 에너지 충전으로 짧게 잠을 자더라도 상쾌함과 개운함을 느낄 수 있다. 숙면을 유도하는 가누다 베개를 통해 건강을 되찾고 편안한 잠자리를 이어가자. (사진출처: 가누다, 영화 ‘고고마마’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오지은 vs 최여진 vs 지나…연예계 최고의 육감적 ‘핫바디’는 누구?
▶ 하지원 친언니 공개, 남동생 전태수와 찰칵…남다른 미모 ‘눈에 띄네’
▶ 신화 단체사과, 앤디 불법도박 관련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고개 숙여
▶ 장윤정 어머니 욕설편지에 이어 동생 과거 글까지…“누나는 영악한 사람”
▶ [포토] 공유 '남다른 수트자태'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