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컨 콘티넨털 리무진 장례' 업계 첫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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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13-12-26 06:59  

'링컨 콘티넨털 리무진 장례' 업계 첫 도입

보람상조'프리미엄 490'


[ 박상익 기자 ] 최근 삶의 품질, 웰빙(well-being)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노후와 평안한 삶의 마무리를 지켜주는 시장도 성장하고 있다. 대표적 웰다잉(well-dying)서비스라 할 수 있는 상조는 갑작스런 장례 발생에 따른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미리 일정 금액을 매달 납입하면 가입회사로부터 용품, 인력은 물론 행사진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저렴한 비용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보람상조는 연간 1만여건 이상의 행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풍부한 현장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2000여명의 전문인력을 두고 있다. 또 고객에게 보다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장례식장, 예식장, 호텔 등의 시설을 운영해 토털서비스를 위한 준비를 갖추고 있다.

보람상조가 출시한 ‘프리미엄 490 상품’은 오동나무관이 아니라 솔송나무관을 제공하고 저마수의가 아닌 대마 가진수의를 제공하는 등 장례용품뿐만 아니라 전문인력과 고인 전용 리무진 제공으로 장례의 품격을 높여 호평받고 있다.

상조설계사들의 판매뿐 아니라 집에서도 편안히 가입할 수 있도록 NS홈쇼핑, 홈앤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을 통해서도 판매하고 있다.

월 3만5000원을 납입하면 상조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물가보상제도를 적용해 물가가 상승해도 추가 요금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보람상조는 대부분의 상조업계가 기존 장례행사에 치중할 때 상품설계사를 양성하고 실용신안 등록 등에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업계 최초로 도입한 ‘링컨 콘티넨털 리무진 장례’ 서비스는 보람상조만의 상징처럼 인식되고 있다.

박상익 기자 dir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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