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불법스팸 실시간 차단"…전문팀 신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3-12-26 09:58  

KT는 지난 10월부터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과 공동으로 스팸 문자의 원천 발신번호를 추적을 통해 스팸메시지를 다량으로 발송하는 업체를 추출하고, 스팸발송을 제한하는 등의 강도 높은 차단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KT는 최근 스팸문자들이 스팸차단서비스를 피해 발신번호나 문구를 교묘하게 바꾸는 등 방법이 진화하면서 무차별적인 대량의 불법 스팸이 급증함에 따라 고객 보호를 강화하고자 보다 적극적인 차단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고객센터 내 ‘스팸방지 전담팀’을 신설해 스팸 신고로 들어오는 메시지를 분석하고, 특히 악성 URL을 실시간 모니터링 하여 즉시 차단하는 등 고객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한 활동을 강화했다.

한편, KT는 지난 8월부터 각종 사기성 스팸메일 및 불법 TM 전화로부터 조기에 고객피해를 예방하고자 고객센터 내 소액결제 전문상담센터(소비자피해구제센터)를 구축·운영하고 있다. 고객은 전화 한 통이면 전문상담사와 상담은 물론 고객을 대신해 PG(결제대행사)로의 신고대행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최종 판결까지 진행사항까지 알 수 있다.

KT 박용화 CS본부장은 “고객을 괴롭히는 불법 스팸업체가 더 이상 KT에 발 붙이지 못하도록 강력히 대응할 것”이라며 “KISA 및 통신 3사와 협력하여 불법스팸 발송이력이 있는 업체 등은 공동으로 가입을 제한하고, 제조사와 협력하여 내년 상반기중 고객이 간편하게 스마트폰에서 바로 신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개인투자 이제 쉬워진다" 급등주 검색기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 매매 프로그램 인기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