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00.05
(71.54
1.78%)
코스닥
924.74
(5.09
0.55%)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낮술 했어? 왜 그리 벌개?” 안면홍조증 고민

입력 2013-12-30 08:40  


[이선영 기자] 하얀 피부에 연예인 못지않게 잘생긴 외모를 가진 직장인 최민우(31세, 가명)씨의 고민은 바로 하얀 얼굴이 쉽게 붉어져 직장생활을 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젊은 나이에 광고기획사 팀장이 된 최씨는 한 팀의 팀장으로 회의를 이끌어가야 하는데 회의 도중 얼굴이 자주 달아오르고 붉어져 다른 사람이 자신의 얼굴을 이상하게 보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회의에 집중하지도 못 하고 업무상 사람을 만나는 것도 두렵다고 했다.

40대 대기업 부장인 임진모(46세, 가명)씨는 항상 코끝이 붉어져 있어 고민이다. 술에 중독된 사람처럼 보여 술을 마시지 않았는데도 단골로 음주측정기를 불어야 한다. 세게 불었는데도 더 세게 불라는 주문을 받고 술을 마시지 않았다고 말해도 경찰은 믿지를 않는다.

이처럼 얼굴이 붉어져 고민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 바로 ‘안면홍조증’ 때문이다. 이런 사람들은 공통적으로 추운 겨울을 싫어한다. 추운 겨울날 외출하고 따뜻한 실내에 들어오면 얼굴이 붉어지고 화끈거려 술을 마신 것 아니냐는 등의 오해를 받기 쉽기 때문이다.

조금만 당황해도 얼굴이 붉어지고 목욕이나 샤워를 하고 나면 얼굴이 더 붉어져 일상 생활하는 데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다. 이성 앞에서 얼굴이 붉어져 불필요한 오해를 받는 경우도 있다. 때문에 이런 사람들은 결국 외출을 꺼리고 점점 소극적인 성격이 되기 쉽다.

외모적으로도 비슷한 이목구비를 갖추고 있다 해도 홍당무처럼 얼굴이 붉어지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인상은 너무나 차이가 있다. 특히 외모가 중요한 경쟁력으로 인식되고 있는 요즘, 안면홍조 때문에 큰 타격을 받는 사람들의 고통은 생각보다 훨씬 심각하다.

그러나 요즘은 의술이 많이 발전되어 과거 치료가 어려웠던 질환들이 하나하나 해결되고 있다. 안면홍조의 경우 그중에서도 ‘기적의 빛’이라고 하는 레이저 시술의 효과가 크다. 특히 안면홍조는 물론 잡티나 주름 등의 복합적인 문제로 고민하는 경우 ‘엑셀V’가 제격이다.

미국 큐테라社에서 개발한 엑셀브이레이저는 세 가지 모드를 활용, 다양한 피부병변의 맞춤형 레이저시술이 가능하다. 피부 손상 없이 표피뿐 아니라 혈관, 색소병변은 물론 모공, 주름, 탄력 등의 여러 가지 피부문제를 동시에 해결해 주는 멀티 피부치료법이다.

대부분의 동양인은 진피형·복합형으로 피부 깊은 곳에 기미가 생기는 경우가 많아 치료가 어렵고 재발률이 높은데, 엑셀V 레이저를 이용한 색소치료는 표피층과 함께 진피층까지 에너지를 조사해 멜라닌 세포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비정상적인 혈관 제거도 가능하다.

난치성기미나 재발되는 기미에 효과적이며 주름 및 검붉은 계통의 여드름자국이나 안면홍조를 포함한 색소혈관 질환의 경우 80-90% 이상 낫게 해 준다. 안면홍조의 경우 기존의 혈관 치료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시술부위에 멍드는 현상이 없는 것도 큰 장점이다.

혈관확장이나 붉은 기가 있는 경우 기미나 색소질환이 더 잘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혈관확장증과 함께 기미가 있는 때는 엑셀브이 레이저를 이용해 혈관과 색소를 동시에 치료함으로써 시간적, 금전적 투자를 줄일 수 있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시술은 2~3주 간격으로 3~5회 정도 진행되며 횟수는 피부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평균 5회 정도 치료로 1년 정도 기미, 주근깨, 여드름자국 등의 잡티 없이 맑고 투명해진 피부를 유지할 수 있음은 물론 안면홍조 및 피부 탄력 등도 동시에 개선시켜 준다.

울산 화이트듀의원 피부과 이재호 원장은 “안면홍조증이 있는 사람은 평소 주의사항을 잘 숙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를 반드시 바르고 심한 온도 변화에 피부를 노출하는 것이나 자극적인 화장품, 비누 사용은 가급적 피해야 합니다”라고 조언했다.

이어서 “피부연고를 남용해서도 안 됩니다. 아무리 낮은 농도의 연고라도 화장품이 아니고 약이기 때문에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의사 처방을 받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심한 피부 마사지, 술, 담배 등도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삼가야 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사진출처: 영화 ‘크리스마스 스타!’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물티슈 유해물질 "살균제 사용이 금지된 성분이…"
▶ 버거킹, 와퍼주니어 40% 할인…‘29일까지 2100원’
▶ 교통위반 문자인 줄 알았더니…소액결제까지 '깜짝'

▶ 크리스마스 증후군, 미혼남녀 55.4%가 우울감 느껴…
▶ 흰머리와 새치의 차이? 흰머리 없애는 방법, 염색 후 관리법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