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를 위한 골든타임, 나이를 되돌리는 나이트케어. 모공-안티에이징-보습

입력 2014-01-07 09:07  


[뷰티팀] ‘자고 일어나니 예뻐졌다’는 말은 그냥 우스갯소리가 아니다.

잠들어 있는 사이 우리 몸에서는 피부 재생에 관여하는 호르몬이 분비되고 신진대사가 왕성해지면서 낮 동안 손상된 피부를 복구하고 재생한다. 

특히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는 피부를 위한 골든타임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피부재생이 활발히 이뤄지는 시간이다. 또한 체내 뿐 아니라 외부로부터 흡수 속도도 빨라지므로 수면직전 간단한 케어가 낮의 스페셜 케어보다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때 적절한 관리와 영양보충이 되어있다면 세포 활동을 극대화해 오늘보다 더 탄력 있는 피부를 기대할 수 있다. 유효성분의 흡수를 극대화 시키는 피지와 각질제거, 장시간의 보습, 안티에이징 기능 등을 강화한 나이트케어용 제품들을 살펴보자.

■ STEP-1 피부 트러블의 원인 피지와 각질, 블랙헤드 관리


과다한 피지와 각질은 언제 어느 때도 마주하고 싶지 않은 불청객이다. 특히 트러블성 피부에 고생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언제나 이 때문에 고민한다. 이 불청객은 평소에도 화장을 들뜨게 하며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된다. 하물며 긴긴 겨울밤 오염된 피지를 그대로 내버려두면 다음 날은 어김없이 뾰루지와 마주해야 한다.

하지만 매시간 생성되는 피지 관리는 간단한 일이 아니다. 피지를 내버려두면 블렉헤드와 각질이 점차 심해지고 하물며 잘못된 피지 압출과 블랙헤드 제거, 각질제거는 오히려 피부를 더 상하게 할 수 있다. 평소 피부 내부 깊숙한 곳부터 케어해 주는 제품들을 사용하면 트러블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 카오리온 블랙헤드 스팀 모공팩
모공관리의 시작은 모공을 열어주는 데서 시작한다. 카오리온 모공팩은 도포 후 마사지 시 발생하는 따뜻한 열로 모공을 열어준다. 참 숯 파우더가 모공 속 촘촘히 박힌 묵은 피지와 노폐물을 흡착하여 모공을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이 외에도 모공에 특히 효과가 뛰어난 오배자, 감초 등 여러 성분이 함유되어 모공에 집중 영양 및 수분을 공급한다. 카오리온만의 기술력으로 한국피부임상과학연구소의 8가지 임상테스트를 완료해 믿고 사용할 수 있다.

** 에이솝 퓨리파잉 페이셜 엑스폴리안트 페이스트
각질은 피부를 거칠어 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다. 심지어 나이트 케어 제품에 함유된 영양분의 피부 흡수를 방해한다. 에이솝 퓨리파잉 페이셜 엑스폴리안트 페이스트는 강바닥에서 찾은 미세 석영이 크림에 함유돼 지친 피부 표면의 각질을 놀라울 만큼 깔끔하게 제거해준다.

** 비오템 퓨어펙트 해초 모공 비누
비누 속에 함유된 해초 알갱이로 직접 얼굴을 마사지하면서 모공, 피지, 각질, 트러블을 관리해주는 올인원 모공 비누다. 일단 비누 특유의 사용 후 피부 당김이 적고 하나의 제품으로 블랙헤드나 화이트헤드는 물론 피지관리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다. 비오템 퓨어펙트 라인에는 신비로운 해초인 L.디지타타라는 성분이 함유돼 있다. 이는 끊임없는 박테리아의 공격에도 살아남을 만큼 위생적인 면에서 으뜸이다.

■STEP-2 피부 시간을 거꾸로 돌리는 안티에이징 비법


생물학적으로 나이가 22세를 넘어가는 시점부터 자연적으로 피부 노화가 시작된다. 20대 중반을 기점으로 시작되는 노화는 후반으로 갈수록 점차 빨라지기 시작해 30대가 되면 본격적으로 이어진다. 노화의 과정을 멈추거나 늦추고 싶다면 나이트케어가 필요하다. 피부가 스스로 재생하는 잠자는 동안 기능성 제품의 성분을 가장 잘 받아들이기 때문.

노화가 진행되면 피부가 건조해지며 탄력성, 주름 생성, 색조 침착 등도 동시에 일어나 피부를 지치게 한다. 피부노화를 예방하기 위해서 제일 먼저 해야하는 조치는 하루라도 빨리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다.


** 카오리온 LTE V3 쫀득 수분크림
쫀득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피부를 탱탱하게 만들어 동안 피부로 가꿔준다.
정제수 0% 순수 달팽이 점액 추출물 함유로 피부의 탄력을 유지해준다. 동결건조 히알루론산 함유로 유효성분 파괴 없이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 보습력을 극대화한 점이 돋보이고 안티에이징에 탁월하다. 게다가 강한 보습유지를 위해서 아마존 생명의 나무 바바수 오일을 사용해 나이트케어에 탁월하다. 식약청 주름개선 기능성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신뢰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 클라란스 더블 세럼
카타프레이 추출물과 노화방지에 효능이 뛰어난 히알루론산 복합체로 수분 공급을 돕는다. 이를 포함 20가지 식물 성분이 골고루 함유된 안티에이징 세럼으로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과 건강을 되찾아 준다. 클라란스가 개발한 포뮬러가 이중으로 작용해 피부를 개선하여 환하고 부드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2개의 피부 손상 개선 세럼인 하이드릭과 리피딕이 같이 함유되어 있어 안티에이징 메커니즘을 한 단계로 축소해준다.

** SK-II 스템파워 크림
피부 내면부터 관리해주는 SK-II의 독자 개발 성분인 스템파워 콤플렉스를 함유해 탄력, 건조, 모공 등 다양한 부분에 있어 피부 노화 증상들의 개선을 돕는다. 특히 피부 탄력 근원 케어로 ‘동안 피부’를 결정짓는 노화 삼각지대인 ‘트라이앵글 존’의 동안 각도를 건강한 상태로 유지해준다. 오일함유량이 적어 끈적임이 없고 피부 내면부터 침투해 속부터 촉촉하게 케어하는 것이 특징이다.

■ STEP-3 장시간 보습을 위한 수분크림 공략


수분 보충의 중요성은 두말하면 잔소리. 하지만 나이트케어를 위한 수분크림은 수분의 공급에만 치중하는 것이 아니라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하여 피부 속의 수분과 영양 성분을 오래도록 유지하게 해야한다. 

특히나 지금과 같이 칼바람이 부는 겨울에 얼굴은 몸과 다르게 건조하고 차가운 바람을 정면으로 부딪친다. 낮 동안 괴로웠을 피부에 달콤한 숙면과 영양이 가득한 수분크림으로 힐링을 선사하자.
** 카오리온 LTE V3 캡슐 수분크림
수분 캡슐이 톡톡 터지면서 피부에 수분 코팅을 만든다. 수분만 담아내 끈적임 없이 마무리되며 평소 유분감 때문에 수분크림을 꺼려왔던 지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바를 때마다 톡톡 터지는 캡슐이 산뜻한 보습감을 선사한다. 이에 더해 같은 라인인 ‘쫀득 수분크림’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좋다.

** 랑콤 이드라젠 네오캄 젤 크림
수분크림의 가장 큰 존재 이유인 수분크림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제품이다. 집중 보습 효과는 물론 공기 중으로 피부 속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아주며, 외부 유해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피부 진정을 돕는다. 오일-프리 제품으로 끈적임이나 답답함을 참지 못하는 사용자들도 가볍게 사용할 수 있다.

**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그린란드의 맹추위 속에서도 원정대들의 수분을 지켜낸 뛰어난 보습 제품으로 유명세를 탔다. 올리브와 아보카도에서 추출한 식물성 오일을 사용했으며 장시간 지속하는 보습효과를 자랑한다. 유분감이 꽤 있는 보습크림으로 피지분비가 많은 T존을 피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피부 수분이 부족한 상태에서 바를 경우 흡수되면서 따끔거리는 느낌이 들기 때문에 민감한 부분 역시 피해준다.
(사진출처: 카오리온 공식 홈페이지 , w스타뉴스 DB, SK-II 공식 홈페이지, 랑콤 공식 홈페이지, 키엘 공식 홈페이지, 클라란스 공식 홈페이지, 에이솝 공식 홈페이지)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wes.com

▶ 신년 다이어트 다짐 “올해도 말로만?”
▶ 절대 ‘수면팩’ 없이 잠들지 마라
▶ 시상식 여배우 메이크업 “비결이 뭐야?”
▶ 여자에게 사랑받는 남자들의 공통점
▶ 다이어트 안 해도 살 빼는 방법이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