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수분 크림과는 다르다!” 물광 마스크, 다양한 사용법으로 화제

입력 2014-01-09 10:38  


[뷰티팀] 겨울에 꼭 필요한 화장품을 꼽으라면 단연 수분크림을 말할 수 있다.

피부 보습을 위해 여성들이 하나씩 지니고 있는 수분크림은 최근 들어 제형과 기능에 따라 천차만별로 출시되고 있다. 특히 내로라하는 명품 브랜드에서는 업그레이드된 수분 크림을 내놓으며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고가의 브랜드들도 좋지만 저렴하면서도 효과만점인 수분크림들도 뷰티 블로거 사이에서 인기를 끈다. 특히 보통 수분크림과는 다른 느낌의 제형을 가졌지만 훨씬 좋은 효과로 피부에 밀착되는 물광 마스크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겨울철 수분 크림 못지않은 베스트 제품으로 떠오르고 있는 물광 마스크는 어떤 제품일까. 차별화된 제품력으로 겨울철 잇 아이템으로 떠오른 물광 마스크를 집중적으로 탐구해봤다.

■ 수분 듬뿍 물광 마스크 어떤 제품일까 ■


STEP1 피부 타입에 따라 발라주자
어떤 제품이든 피부 타입에 따라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가 건성인 경우 건조하고 수분이 부족한 상태이므로 얼굴 전체에 약간 두툼하게 덮어주듯 발라준다. 반면에 지성 피부인 경우에는 피지분비가 활발하므로 많은 양을 바를 필요 없이 일반 크림 바르던 양의 약 2배 정도로 발라준다.

이후에는 점차 피부가 함께 적응해 갈 수 있도록 천천히 양을 늘려 피부에 맞는 양을 찾아주면 매끈하고 촉촉한 수분 피부를 만들 수 있다. 통기성 실키베일로 형성되어 답답하지 않고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맑고 환해진 피부로 만들어 준다.


STEP2 다양한 사용법에 주목하라!
물광 마스크는 다양한 사용법으로 보통 수분크림과 차별화 된다. 보통 바를 때는 깨끗이 세안 후 충분한 양을 덜어 2~3mm 정도 페이셜 마스크 두께로 골고루 바른다. 이후 문지르지 않고 피부에 자연스럽게 흡수해준다.

잠들기 전 수면 팩으로 사용하는 방법으로는 깨끗이 세안 후 피부 타입에 맞게 적당량을 고루 바르고 10~20분 정도 후 자연 흡수한다. 남은 양은 둥글게 문질러 마사지하거나 손가락으로 가볍게 두드리듯 흡수해준다.


물광 마스크는 연예인 물광 메이크업에도 활용할 수 있다. 내츄럴한 투명 물광 메이크업은 BB크림 혹은 파운데이션과 물광 마스크의 혼합 비율을 3:7정도로 섞어 골고루 펴 발라준다. 자연스럽게 흡수시키면 한 듯 안 한 듯 투명하고 윤기 나는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커버력 있는 물광 메이크업은 BB크림 혹은 파운데이션과 물광 마스크의 혼합 비율을 5:5정도로 섞어 고르게 펴 발라준다. 이후 내츄럴하게 잡티 커버도 되면서 얼굴에 빛이 나는 촉촉 메이크업을 만드는데 물광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바를 때 문지르지 않고 살며시 펴 발라주는 게 포인트다.


STEP3 이미 별명이 붙은 명품 화장품!
닥터코스 물광 마스크는 이미 다양한 별명이 붙은 제품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몇 차례 홈쇼핑에서도 방영해 대박을 터뜨린 제품으로 강남, 청담 에스테틱에서 실제로 사용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기내 스튜어디스들이 직접 써 ‘승무원 마스크팩’으로도 입소문을 타며 말 그대로 ‘물광피부’를 위한 필수품이 됐다. 기능으로는 100시간 보습에도 문제없으며 힘없이 쳐지거나 푹 꺼진 피부에 볼륨감을 선사한다.

푸석한 피부에 윤기를 더해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것은 물론이고 씻어낼 필요 없이 물 세안과 함께 문질러 닦아주면 된다.
(사진출처: 닥터코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신년 다이어트 다짐 “올해도 말로만?”
▶ 조선미녀삼총사 제작발표회 속 여배우 입술 대결
▶ 시상식 여배우 메이크업 “비결이 뭐야?”
▶ 여자에게 사랑받는 남자들의 공통점
▶ 다이어트 안 해도 살 빼는 방법이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