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시기에 시작하는 키크는 스트레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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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14-01-09 17:43  

성장시기에 시작하는 키크는 스트레칭


[라이프팀] 내 아이의 성장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신장이 외모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되면서 성장에 관련된 정보들도 함께 관심을 받고 있다. 키는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유전적인 영향이 크게 작용하지만 이와 함께 생활패턴이나 건강, 환경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예전부터 중시되어온 식습관의 경우 현대사회에 들어서면서 풍족한 식재료로 인해 개선의 폭이 넓어졌다. 하지만 그와 함께 디지털 기기가 보급으로 인한 아동들의 활동량 감소도 큰 문제가 되고 있다. 운동은 근육과 연골을 강화시키고 성장에 다양한 도움을 주는 만큼 신장문제에서 결코 빼놓을 수 없는 터다.

요즈음의 아이들은 성인들보다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는 경우가 다반사다. 학원과 방과 후 활동, 과제, 현장실습 등으로 하루 일정이 빽빽이 들어차 있다. 자연히 운동을 소홀히 할 수밖에 없다는 푸념도 짙다. 이러한 경우에는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키크는 스트레칭이 좋은 답안이 될 수 있다.

키크는 맨손 스트레칭

잠들기 전이나 오전, 오후에 틈틈이 전신 근육과 관절을 완화해주는 맨손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주도록 하자. 키크는 스트레칭의 기본은 다리를 어깨정도 벌려 선 상태에서 상체를 앞으로 숙이며 발목을 잡는 동작에서부터다. 처음부터 무리해 허리를 굽히면 오히려 관절이 악영향을 줄 수 있으니 다리를 벌린 넓이를 조절하도록 한다.

일어선 상태에서 할 수 있는 키크는 스트레칭도 있다. 한 쪽 무릎을 굽혀 발을 뒤쪽으로 향하게 한 뒤 같은 방향의 손으로 발목을 잡고 텐션을 주는 것이다. 양쪽을 번갈아 10회 진행하면 된다. 다리를 양쪽으로 쭉 펴고 벌려준 뒤 상체를 앞으로 숙이는 앉은자리 스트레칭도 있다. 팔은 곧게 펴고 시선은 손가락을 향하는 동작도 10회 반복하고 같은 자세에서 양 발바닥에 마주 붙게 두고 상체를 동일한 방법으로 숙여준다.

키크는 스트레칭 전후로는 관절부분을 가볍게 마사지 하는 것이 좋으며 스트레칭 후 과격한 움직임을 삼가야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보다 전문적인 조언을 요한다면 성장관련 병의원을 찾아 체계적인 관리를 받는 것도 또 다른 방법이다.

미드니한의원은 성장 부진의 원인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개인별 단점(생활리듬, 음식습관, 근기능 등)을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미드니한의원의 원스탑 치료 시스템에는 코아링 운동, 소닉스 운동, 승마 운동 등 성장에 필요한 운동법 제공이 포함되며 식약청 허가를 받은 유기농 한약재를 이용한 청정한약도 제공된다. 성장한약, 운동, 검사, 관리를 한곳에 모아 체계적인 치료가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근본을 다스려 효율적인 치료를 목표로 하는 미드니한의원은 1월8일 선릉역 지하철 2호선과 분당선에 인접한 강남구 역삼동에 개원했다. 대중교통 이용으로도 쉽게 내원 가능하며 진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목요일은 휴진이다.

성장 한방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과 온라인 상담 및 예약은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출처: 미드니한의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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