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갱신형 암보험 가입 추천 체크사항 5가지

입력 2014-01-10 09:25  


암 보험의 중요성

의료기술이 발전하고 있음에도 암 발병률은 계속 증가하고 있다.

이유는 평균수명의 증가로 인한 고령화와 스트레스, 음주, 흡연, 비만, 식습관의 변화 등으로 고령층의 암 발생 비율이 높았던 과거와 달리 젊은 층으로 암이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나 암 보험을 미리 준비하지 못한 사람들의 경우 암 발병이 되면 막대한 치료비용이라는 경제적 부담감으로 암 치료를 포기하는 비율도 점점 늘어가고 있는데, 이는 보통 암 발생시 검사비, 진료비, 수술비등 평균 5천만원 이상의 고액의료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이다.

그만큼 암은 신체적 고통과 경제적 고통을 안겨주는 무서우면서도 두려운 존재의 질병이기 때문에 암에 대한 유일한 대비책으로 암 보험이 많이 추천되고 있으며 그 중요성 또한 하루가 다르게 부각되고 있다..

암 보험 가입 추천 체크사항 5가지

1. 비갱신형 체크
갱신형은 일정기간마다 보험료 인상이 되기 때문에 추후 보험료 인상에 따른 부담이 크지만, 비갱신형은 보험 가입 후 만기 까지 보험료가 처음 그대로 유지가 되므로 부담이 적다.

2. 가족력, 성별 체크
남성은 위암, 폐암, 대장암 여성의 경우는 갑상선암, 유방암, 위암 순으로 암 발병률이 높다는 점과 함께 암의 경우는 유전 가능성이 높은 특징들을 숙지한 후 가족력과 성별위주로 체크 한다.

3. 암 진단금, 보장금액, 보장범위 체크
남녀 생식기암의 발병률이 최근 들어 급증하고 있는데 보험사들이 이를 소액 암으로 적용해서
보장금액을 줄이고 있는 상품들이 많아지고 있다. 때문에 암 보험 가입시에는 모든 암을 포함하고 일반 암 진단금과 보장금액, 보장 범위 등을 체크 한다.

4. 횟수에 제한이 없는지 체크
암은 한번 발병이 되면 꾸준한 관리와 치료가 필요한 질병이기 때문에 암 진단금과 수술비, 입원비를 횟수에 제한 없이 보장을 해주는지 여부를 체크 한다.

5. 가입은 가급적 빠르게
암 보험은 가입자의 나이와 건강상태에 따라서 보험료 차이도 크고 가입이 불가능 할 수도 있다. 또한 다른 보험과 달리 가입 후 90일 지난 시점 부터 보험 효력이 적용되며, 가입 후 1년~2년 사이에 암 진단시 보장금액의 제한이 예상되기 때문에 암 보험 가입은 가급적 빠르게 하는게 좋다.

현재 흥국화재, 메리츠화재, 삼성화재, 현대해상, 한화손해보험, 동부화재, 동양생명, 라이나생명, AIA생명 등 다양한 보험 판매사와 특화된 개별 상품인 노인, 부모님, 홈쇼핑, 남성, 여성, 실버 암 보험 등 수많은 상품이 존재하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하나 하나 비교하고 견적을 받아보기에는 상당한 어려움이 뒤따른다. 하지만 온라인 전문상담사와의 1:1 개별 상담을 통하면 저렴한 보험료 견적과 함께 맞춤형으로 최적화 되어있는 혜택 좋은 암 보험을 추천 받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비갱신형 암 보험 상품 확인해보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