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팀] "밥이 보약이다"라는 말이 있다. 또 심심치 않게 "밥심으로 산다"는 말을 하기도 한다. 이 같은 말들은 역시 식사의 중요성을 말하는 것이다. 아무리 좋은 보약을 먹는다하더라도 균형 잡힌 식단으로 식사를 하지 않는다면 보약을 먹지 않는 것만도 못하다.
그러나 밥중에서도 흰쌀밥은 혈당지수가 높아 주의가 필요하다. 흰쌀밥의 혈당지수는 84로 케이크 83과 맞먹고 라면 74보다 높다. 여기서 혈당지수는 포도당 100㎎을 섭취했을 때 혈당 상승을 100으로 보고 나머지 식품을 이와 비교한 것이다.
즉 백미를 계속 먹으면 혈당이 빨리 올라가 당뇨와 비만의 위험성이 높아지는 것이다. 물론 흰쌀밥에 영양분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지만 백미는 과도하게 도정을 하고 가공을 했기 때문에 섬유질의 양도 현미나 다른 잡곡에 비해서 적게 포함되어 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적은 양을 먹더라도 꼭 현미를 먹으라고 하는 것이다.
몸에 좋은 현미식은 그러나 처음 먹게 되면 입안에서 껄끄럽고 식감이 떨어져 기피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밥을 짓기도 흰쌀밥에 비해 어려운 것도 사실이다. 특히 독신자이거나 취사시간이 부족한 맞벌이부부 등은 평소 몸에 좋은 음식을 제대로 챙겨 먹기가 결코 쉽지 않다.
이런 점에 착안하여 토털 헬스케어 유통 전문기업 태전그룹은 고칼슘시비쌀로 만든 햇반 '당N밥'의 판매를 시작했다. 이 제품은 혈당강하 효능을 가진 쌀로 천연식품을 통해 혈당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특허 받았다. 당뇨환자로써 혈당 관리를 하는 경우 보통 쌀보다는 혈당 강하 효과가 있기 때문에 효과적이다. 특히 포장밥 그대로 먹을 수 있는 간편한 즉석밥이며, 특허를 받은 기능성 밥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태전그룹 홍보실 관계자는 "고칼슘시비쌀이란 특허받은 제조기술 방법을 통해 고칼슘으로 만들어진 비료를 주어 재배한 쌀을 말합니다. '당N밥'은 기초적인 당뇨예방 및 고혈당 관리가 가능한 포장밥입니다. 가격은 일반 포장밥에 비해 높지만, 당뇨진단을 받았을 경우 천연식품을 이용한 혈당 관리를 도와 드릴 수 있는 제품입니다. 특히 당뇨병으로 인해 식이요법의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과 혈당 관리가 필요하신 분들께 추천해 드리는 제품입니다"라고 말한다.
햔편 당N밥은 백미100%인 당N밥 백미와, 현미70%+백미30%로 이루어진 당N밥 현미 두종류가 있으며 국내 독자 개발한 무균충진포장밥으로 타 즉석밥과는 차별화 된 뜸처리공정이 포함되어 식감이 좋고, 찬밥처럼 바로 먹을 수 있으며, 각종 미네랄도 함께 섭취할 수 있다. 혈당관리가 필요한 경우나 외근이 많은 당뇨환자, 성장기 어린이나 청소년에게 추천할만한 제품이다.
혈당강하효능의 기능성 밥 ‘당N밥’은 약국에서 고품질의 헬스케어 제품을 소비자가 집에서 편하게 수령할 수 있는 신개념 시스템 ‘오더스테이션’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제품문의 1544-5462)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불타는 수도꼭지, 라이터 켜는 순간 ‘펑’… 대체 왜?
▶ 빌딩 증후군, 밀폐된 공간서 쉽게 짜증나고 피로해져…
▶ 설날 기차표, 접속자 몰려 서버다운…예매전쟁 대안은?
▶ 고양이 놀이 방법, 집사들에 유용한 정보 ‘놀아달라냥~’
▶ 미국 냉동고 한파, 남극보다 더한 추위…‘지구야 아프지 마’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