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채선당, 건강한 식재료 앞세운 브랜드 차별화로 고객만족

입력 2014-01-23 10:16  


‘야채가 신선한 집’ 이라는 컨셉의 채선당은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는 정성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이다. 지난 2003년에 선보인 채선당은 현재 전국에 310여 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신선한 친환경야채와 호주산 청정 쇠고기, 샐러드, 삼색김치, 칼국수, 만두, 영양죽 등으로 구성된 푸짐한 메뉴를 샤브샤브 방식으로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10여 가지의 친환경야채, 천연재료를 사용해 자체 개발한 육수와 소스, 각종 독소를 제거해 주는 ‘황동냄비’ 등을 통한 건강식으로 영양섭취가 부족한 현대인들이 즐겨 찾는 대표적인 슬로우푸드로 자리잡았다.

현재 채선당은 다양한 샤브샤브와 월남쌈을 제공하는 ‘채선당BASIC’과 메인메뉴(샤브샤브, 불고기)와 함께 고급 샐러드바를 즐길 수 있는 ‘채선당PLUS’ 두가지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채선당PLUS’는 다양한 음식을 한자리에서 즐기고 싶어 하는 고객의 요구에 맞춰 샤브샤브와 함께 샐러드바를 제공하는 웰빙 외식브랜드이며 샐러드바는 높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많은 고객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채선당만의 경쟁력으로는 친환경야채와 안정적인 통합물류시스템을 꼽을 수 있다. 양평군 지평면 옥현리에 위치한 1200평 규모의 직영 친환경야채 농장을 포함해 전국 6개 영농조합으로부터 산지 직거래 방식으로 모든 야채를 안정적으로 공급받고 있다. 또한 자동 물류 시스템을 갖춰, 사무 자동화를 통한 관리 시스템 및 ERP 수발주 시스템으로 간단한 인터넷 주문만으로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물류 배송 관리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채선당은 임원현장경영제도 및 상생협의회 실시 등 가맹본사와 가맹점간의 확고한 신뢰구축에 적극 앞장서고 있으며, 고객중심의 경영마인드를 기반으로 각 부서의 전문화 및 창조적인 경영혁신에 힘쓰고 있다.

채선당은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정직’과 ‘혁신’이라는 기업정신을 바탕으로 무한한 도전과 열정으로 국내 대표 외식기업으로 발전해 나갈 계획이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