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090.59
(76.57
1.84%)
코스닥
938.83
(1.49
0.16%)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필수 영양소 꼼꼼하게 갖춘 '스피루리나' 어떠세요?

입력 2014-02-18 14:20  


UNFAO(유엔식량농업기구)에서 스피루리나(스피룰리나, Spirulina)를 미래식량으로 지정하면서 스피루리나의 효능에 대한 보도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이처럼 새로운 슈퍼푸드로 주목 받고 있는 스피루리나는 35억년의 역사를 가진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녹색의 미세 조류이다. 스피루리나라는 이름 역시 생김새가 용수철 모양으로 ‘꼬였다(spiral)’라는 라틴어의 어원에서 비롯된 것이다.

16세기에는 아즈텍, 마야인들이 스피루리나를 주식으로 삼기도 했다. 열대지역의 소금호수나 섭씨 50도의 고온과 강알칼리성 환경에서 자라는 강인한 생명력을 지녔다.

스피루리나가 슈퍼푸드로 각광받는 이유는 고단백 식품이며 50가지 필수 영양소를 모두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단백질이 많기로 유명한 클로렐라보다도 더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필수아미노산이 균형 있게 들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카로티노이드, 클로로필, 피코시아닌 등의 천연 파이토케미칼이 포함되어 있어 항산화 효과도 있으며 항산화 효소(SOD), 감마리놀렌산(GLA) 등의 영양 성분도 풍부하다. 이에 세계보건기구(WHO)는 스피루리나를 ‘안전하며 이상적인 식품’이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최근 스피루리나의 영양을 그대로 담은 천연 식물원재료 멀티비타민이 눈길을 끌고 있다.

미국 프리미엄 천연 식물원재료 비타민 전문브랜드 네이처스플러스(Nature’s Plus)의 베스트셀러 ‘소스오브라이프’는 미국 건강기능식품 전문잡지 비타민리테일러가 주관하는 ‘올해의 비타민상(Vity Awards)’을 수상하며 우수성을 인정 받은 종합비타민 제품이다.

‘소스오브라이프’는 과일, 야채, 곡물, 허브, 해초 등의 천연 식물원재료를 이용하여 만든 멀티비타민이다. 12종류의 비타민과 스피루리나 500mg을 비롯, 각종 식물영양소가 고르게 함유되어 있어 균형 있는 영양소 섭취가 가능하다. 비타민 C 500mg을 넣어 항산화 효과를 높였다.

‘소스오브라이프 맨’과 ‘소스오브라이프 우먼’은 남성과 여성을 위한 맞춤형 멀티비타민 제품이다. 각각 스피루리나를 125mg씩 함유하고 있다. ‘소스오브라이프 맨’은 에너지 생성을 도와 피로 및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군’과 남성 건강에 도움을 주는 ‘아연’을 첨가했다. ‘소스오브라이프 우먼’은 혈액생성에 필요한 철분과 엽산, 뼈 건강에 중요한 칼슘 여성에게 꼭 필요한 성분을 담았다.

‘소스오브라이프’의 또 다른 특징은 스피루리나 고유의 녹색으로 인해 소스오브라이프 정제가 녹색을 띄는 것과 미세한 식물 입자가 산재해 있어 정제의 색상이 균일하지 않다는 것이다.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아 채식주의자도 마음 놓고 섭취할 수 있다. 합성감미료, 합성착색료, 합성착향료도 첨가하지 않았다.

천연 식물원재료 멀티비타민 ‘소스오브라이프’는 ‘소스오브라이프 멀티비타민&미네랄’, ‘소스오브라이프 맨’, ‘소스오브라이프 우먼’, ‘소스오브라이프 프리네이탈’ 등 4가지 제품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 전국 백화점과 약국, 온라인몰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