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실비보험 비교추천으로 높은 의료비부담금 부담 덜자!

입력 2014-02-18 14:27  


2011년 국민 의료비는 91조 2000억 원으로 국내 총생산의 7.4%로 집계되었다. 의료비 금액 자체는 높지 않으나 증가율이 높아 이 추세라면 2020년에는 200조를 넘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있다. 특히 가계직접 부담이 커 32조 1000억 원으로 무려 36.8%. 3위를 차지하고 있어 국내 의료비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높은 가계직접부담비율은 지금도 부담스럽지만 더욱이 증가율 때문에 의료비에 대한 부담은 가중되고 있다. 특히 노년의 의료비 비중은 더욱 커져가고 있어 이를 대비하기 위해 의료실비보험을 찾는 사람이 늘어가고 있다.

의료실비보험은 실제 의료비의 일정액을 보장하고 특정 질병 및 상해도 담보로 다시 보장할 수 있기 때문에 가격대비 매우 유용성 있는 보험으로 매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런 의료실비보험을 만족스럽게 가입하기 위해서는 그냥 가입하는 것이 아니라 제대로 보장을 파악하고 가입해야 한다. 우선 의료실비보험 가입할 때 알아둘 점이 뭔지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보자.

☞ 의료실비보험 전문가 비교추천 받기

의료실비보험은 실손 보장보험.
의료실비보험은 실제 손해만큼 보장되는 보험이다. 따라서 여러 개를 가입하더라도 실제 손해만큼 밖에 보장받을 수 없다. 중복보장 되지 않으니 처음 가입할 때부터 신중하게 고민하고 가입해야 한다.

가입은 일찍, 만기는 길게 설정하기.
의료실비보험은 연령이 높을수록 보험료가 오른다. 최대한 빨리 가입해야 보험료가 절약되므로 일찍 가입하는 것이 좋다. 또한 개인이 부담하는 의료비도 연령이 오를수록 매우 높아진다. 때문에 보험을 가입할 때 만기는 평균수명 이상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

비갱신형 담보 위주로 설정하는 것이 유리.
실제 갱신형과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의 평생 보험료 지출 추이를 살펴보면 비갱신형이 만기일까지 거의 4배가량 더 저렴한 것을 알 수 있다. 보험료 납입일수와 손해율 상승으로 인한 보험료 인상 때문이다. 이런 점을 고려하여 길게 내다봤을 때 의료실비보험은 비갱신형이 유리하다.

면책사유, 보장시작일에 유의하기.
의료실비보험은 가입즉시 보장이 시작된다. 하지만 암, 치매 같은 경우 가입 후 바로 보장받을 수 없다. 또한 2대진단비도 보험사에 따라서 1년간 50%만 지급할 수도 있으니 반드시 의료실비보험 가입 전에 보장시작일을 알아봐야 한다. 면책사유 역시 가입 전에 확인하고 가장 합리적이고 솔직한 보험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꾸준히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의료실비보험은 메리츠화재, 흥국화재, LIG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삼성화재, MG손해보험, 동부화재, 현대해상 등 다양한 보험사에서 판매하고 있다.

이렇게 다양한 의료실비보험(실손보험) 가운데서 가장 적합한 상품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전문 설계사와 함께 자신의 건강 등을 고려해 비교추천을 받아 가입하는 것이다. 실제로 의료실비보험에는 굉장히 많은 담보들이 있기 때문에 제대로 보험을 고르기 위해선 자신에게 필요한 담보가 많은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전문 설계사와의 상담으로 가장 합리적인 의료실비보험을 선택할 수 있다.

☞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 추천상품 받아보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