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3.0, 영어도서관 갖춰 교육특화…골프장 조망도

입력 2014-02-25 21:06   수정 2014-02-26 05:17

시선집중! 이 아파트 - 동탄2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3.0

중소형 1135가구…3.3㎡당 분양가 900만원
둘레길·수변공원·KTX동탄역 등 가까워



[ 문혜정 / 김하나 기자 ]
전문 교육기관의 도움을 받아 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입주민 교육프로그램을 갖춘 단지가 등장한다. 반도건설이 이달 말 경기 화성 동탄2신도시에서 공급할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3.0’이 교육 특화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이 단지는 올해 동탄2신도시에서 공급되는 첫 번째 아파트로 모두 1135가구(전용 59~84㎡)로 이뤄졌다. 혁신 설계를 적용해 중소형 주택이지만 실내공간이 넓고 교육특화 단지란 점이 특징이다.

동탄신도시에서 아파트를 지속적으로 공급해온 반도건설은 젊은 부부층 수요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 평면을 설계했다. 동탄2신도시에서 희소성이 높은 전용 59㎡(A타입)는 ‘방-방-거실-방’이 남향 위주로 나란히 들어선 ‘4베이’ 구조를 채택했다. 전용 74㎡와 84㎡는 주방 옆에 주부들이 사용할 수 있는 멀티 공간을 넣었다. 84㎡(B타입)는 가변형 벽체를 활용, 거실과 방 한 개를 확장하면 폭이 7.7m에 달하는 넓은 거실을 만들 수 있다.

이미 동탄에서 ‘아이비파크’란 이름으로 교육특화 단지를 선보였던 반도건설은 이번에도 2층짜리 개별 학습관을 짓고 전문교육기관과 연계해 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영어 교육에 신경을 썼다. 최근 인기가 높은 자기주도학습과 영어도서관을 연계한 프로그램인 ‘와이즈리더’를 도입했다. 아이와 부모가 함께 수준에 따라 다양한 교재를 선택한 후 강사로부터 1 대 1 지도를 받을 수 있다. 유아·초등학생 대상의 창의력 향상 프로그램인 ‘수원여대 아이웰센터’와 성인을 대상으로 한 ‘수원여대 평생교육원’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이 아파트는 리베라CC 골프장과 신리천 남쪽에 들어선다. 단지 앞쪽에는 28만㎡의 근린공원이, 단지 뒤쪽에는 신리천과 650m 길이의 수변공원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한 편이다.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단지 외곽을 따라 1.2㎞에 달하는 단지둘레길도 조성된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고속철도(KTX) 동탄역과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착공 호재로 동탄2신도시는 수도권에서도 주목받는 지역”이라고 말했다.

문혜정 기자/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selenmoon@hankyung.com

▶상세기사는 한경닷컴 참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